메뉴 건너뛰기

close

 하늘에 구름이 지나는 모습.
 하늘에 구름이 지나는 모습.
ⓒ 온케이웨더 박선주 기자

관련사진보기


수요일인 30일 우리나라에는 낮 한때 충청이남 지역을 중심으로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는 가운데 무더위의 기세는 어제(29일·화)보다 매서울 전망이다.

오전 11시 현재 강원(횡성·원주·홍천군평지), 전북(완주·익산·정읍·전주) 등에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

또 지난밤에는 올해 세 번째 서울에 열대야가 관측됐다. 밤 사이(오후 6시~다음날 오전 9시) 서울의 최저기온은 25℃를 기록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덥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고 구름이 끼면서 복사냉각이 약해진 상태에서 서울에는 밤 사이 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면서 올 들어 세 번째로 열대야가 관측됐다"고 설명했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 것"이라며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충청이남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낮 한때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충청이남 내륙지역에는 오늘 하루 동안 5~2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는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대전 32℃ 광주 33℃, 대구 34℃, 부산·춘천 31℃ 등으로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더 오르면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단계를 나타내겠다. 자외선 지수는 중부지방은 '약간나쁨' 남부지방은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이번 주 중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내륙 지역에 소나기가 내리는 날이 많겠다. 내달 1일(금)부터 3일(일)까지는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덧붙이는 글 | 박선주(parkseon@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오늘날씨, #무더위 , #소나기, #열대야, #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