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6일 오전 서산시 운산면 A마을의 주민 40여 명이 사전투표를 하기위해  운산면사무소 앞에서 하차하고 있다. 새정치연합충남도당은 특정 후보와 연계한 편의제공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26일 오전 서산시 운산면 A마을의 주민 40여 명이 사전투표를 하기위해 운산면사무소 앞에서 하차하고 있다. 새정치연합충남도당은 특정 후보와 연계한 편의제공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 새정치연합충남도당

관련사진보기


충남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교통편의와 음식물을 제공받은 혐의로 운산면 A마을 주민 40여 명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라고 밝혔다. 선관위는 이어 "선거기간 중에는 금지돼 있는 반상회를 개최한 혐의에 대해서도 수사의뢰했다"라고 덧붙였다.

서산시 선관위는 "다만, 누가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는지, 그리고 음식물을 제공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된 바 없다"라고 밝혔다.

A마을 주민 40여 명은 서산·태안 국회의원 재선거 사전투표가 진행되던 지난 26일 관광버스를 타고 투표소가 설치된 운산면사무소로 이동해 투표를 했다. 이어 이들은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의 B 횟집에서 점심식사를 했다(관련기사 : 관광버스 → 사전투표 → 횟집... 부정선거 '의혹' ).

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충남도당 자원봉사자들은 A마을 주민들이 특정 후보 측으로부터 교통편의와 향응을 제공받은 것으로 의심든다며 선관위에 신고했다.

이 같은 신고를 받은 선관위는 B음식점에서 마을주민들을 만나 현장에서 조사를 벌였고, 추가조사를 거쳐 28일 경찰에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한 것.

한편, 해당 주민들은 이날 모임은 사전에 계획된 '마을 야유회'이고, 115만 원의 식비는 부녀회 기금에서 지출할 예정이라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태그:#부정선거, #선거법위반, #서산태안, #교통편의제공, #향응제공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