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7회 경남예술촌 연합전 '2014 ART FESTIVAL' 개막식과 여름캠프가 지난 26일 오후 8시 의령예술촌 공연장에서 열렸다. 사진은 작품 전시모습.
▲ 경남예술촌 연합전 제7회 경남예술촌 연합전 '2014 ART FESTIVAL' 개막식과 여름캠프가 지난 26일 오후 8시 의령예술촌 공연장에서 열렸다. 사진은 작품 전시모습.
ⓒ 정종민

관련사진보기


제7회 경남예술촌 연합전 '2014 ART FESTIVAL' 개막식과 여름캠프가 지난 26일 오후 8시 의령예술촌 공연장에서 경남 예술인 및 지역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막을 올렸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의령군, 창원일보가 후원하는 경남예술촌 연합전은 오는 9월 13일까지 의령예술촌 전시관에서 ▲고성의 수로요.보천도예창조학교 이위준 대표 및 레지던스 입주작가(권현우, 류은영)  ▲부산 강서예술촌 ▲창원 구복예술촌▲ 밀양 밀양자연학습원 ▲창원 삼진미술관 ▲고성 상족암예술촌 ▲거제 (주)영공방 ▲의령예술촌 ▲거제 토형도예촌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제7회 경남예술촌 연합전 '2014 ART FESTIVAL' 개막식과 여름캠프가 지난 26일 오후 8시 의령예술촌 공연장에서 열렸다.
▲ 경남예술촌 연합전 개막식 제7회 경남예술촌 연합전 '2014 ART FESTIVAL' 개막식과 여름캠프가 지난 26일 오후 8시 의령예술촌 공연장에서 열렸다.
ⓒ 정종민

관련사진보기


보천 이위준 경남예술촌연합회장은 이날 개막식에서 "황량하기만 한 폐교가 남긴 공간을, 문화예술을 천직으로 삼으며 살아가고 있는 이들이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키고 있는 경남예술촌연합회 회원들이 올해로 7회째 연합전을 준비했다"면서 "각자의 지역폐교에서 만들어지고 진행되는 특화된 문화예술 공간과 체헙 프로그램은 지역의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이 회장은 또 "열악한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갈고 닦은 입촌 예술작가들의 작품을 풍광 좋은 의령예술촌 전시관에서 관람하고 고견을 들려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전시 개막식에 이어 열린 여름캠프에는 한희숙의 시조창을 시작으로 김평화 학생의 바이올린연주, 시낭송, 경기민요, 색소폰연주, 태평소연주, 사물놀이 등이 펼쳐져 한여름 밤을 수놓았다.

제7회 경남예술촌 연합전 '2014 ART FESTIVAL' 개막식과 여름캠프가 지난 26일 오후 8시 의령예술촌 공연장에서 열렸다. 사진은 개막식 이후 열린 여름캠프 공연 장면.
▲ 경남예술촌 연합전 여름캠프 제7회 경남예술촌 연합전 '2014 ART FESTIVAL' 개막식과 여름캠프가 지난 26일 오후 8시 의령예술촌 공연장에서 열렸다. 사진은 개막식 이후 열린 여름캠프 공연 장면.
ⓒ 정종민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창원일보에 게재 되었습니다.



태그:#경남예술촌연합회, #의령예술촌, #이위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지 경남매일 편집국에서 정치.사회.경제부 기자를 두루 거치고 부국장 시절 서울에서 국회를 출입했습니다. 이후 2013년부터 2017년 8월6일까지 창원일보 편집국장을 맡았습니다. 지방 일간지에 몸담고 있지만 항상 오마이뉴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공유하고 싶은 뉴스에 대해 계속 글을 올리게 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