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4일 오후 경기 안산 세월호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에 '세월호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천만인 서명' 용지 1차분이 담긴 상자들이 놓였다.
 14일 오후 경기 안산 세월호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에 '세월호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천만인 서명' 용지 1차분이 담긴 상자들이 놓였다.
ⓒ 세월호 시민기록위원회

관련사진보기


14일 오후 경기도 안산 세월호 사고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 안. A4 용지만 한 너비의 상자 416개가 희생자 영정 앞에 줄 지어 놓였다. 분향소의 절반 정도를 가득 메운 상자들에는 350만1266명의 이름과 주소 등이 적힌 용지가 담겼다.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서명들이다.

세월호 사고 희생자·실종자·생존자 대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천만인 서명운동'에 참여한 시민 350만 여명의 서명용지를 분향소 영정 앞에 놓았다"고 밝혔다.

유족들은 희생자의 넋을 기리는 차원에서 서명용지 1차분을 하루 동안 분향소에 놓은 뒤, 오는 15일 오전 국회의장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유족들도 서명용지와 함께 분향소에서 밤을 지새운다. 

김종천 가족대책위 시민기록위원회 사무국장은 <오마이뉴스>와 한 전화통화에서 "'부모들과 국민들의 노력으로 아이들의 죽음을 헛되이 하지 않겠다', '특별법을 꼭 만들겠다'는 다짐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려고 서명용지를 영정 앞에 놓아두게 됐다"며 "하룻밤동안 서명 용지를 아이들 (영정) 앞에 뒀다가 내일(15일) 아침에 옮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가족대책위는 15일 오전 안산 합동분향소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시민들과 함께 서명용지가 든 상자들을 들고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국회로 행진해 국회의장에게 전달한다.

가족대책위는 사고발생 20일째인 5월 5일부터 사고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해왔다. 지난 2일부터는 유가족들이 전국 주요 도시를 직접 돌며 시민들에게 서명을 받았고 시민사회단체도 온·오프라인에서 서명운동을 도왔다. 서명의 주요 내용은 ▲ 참사 진상규명 ▲ 책임자 처벌 ▲ 안전한 나라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등이다.   

가족대책위는 서명용지 1차분을 국회에 전달한 후에도 천만인 서명운동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세월호, #세월호 특별법, #안산 합동분향소, #단원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