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월요일인 21일 진도 사고해역 부근의 기상상황은 어제보다 더 좋아질 전망이다.

오전 11시 현재 진도 사고해역 인근 해상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시정은 13.9㎞로 시야가 먼 거리까지 확보된 상태다.

기온은 14.7℃를 나타내고 있고 수온은 11.7℃로 다소 차갑다. 바람이 초속 3.6m로 전시간대보다 약하게 불고 파도는 0.6m로 잔잔하게 이는 등 구조활동에 유리한 기상상황이 전개되고 있다.

오늘 유속의 흐름이 느려지는 정조시간대는 오전 7시 19분, 오후 1시 9분, 오후 6시 40분 등 세 차례다.

오후에는 구름이 많아지겠고 초당 5~9m의 바람이 불겠다. 파고(波高·물결의 높이)는  0.5~1.0m로 예상된다.

내일(22일·화)부터 목요일(24일)까지 사흘간은 조류의 흐름이 가장 약하고 수위도 낮은 '소조기'에 접어든다. 이 기간에는 유속이 더욱 더 느려질 것으로 보인다.

화요일인 내일 진도 여객선 사고해역의 날씨는 오전에는 구름이 많겠고 파고는 0.5~1.0m, 풍속은 초당 5~9m를 보이겠다. 오후에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파고 0.5~1.0m, 풍속 초당 5~9m로 예상된다. 정조시간은 오전 0시 57분, 오전 8시 13분, 오후 2시 16분, 오후 7시 31분 등 네 차례다.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한편 월요일인 오늘은 서울을 비롯한 대부분 지방에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높은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예보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2℃, 대전·광주 24℃, 대구 25℃, 춘전 23℃ 등까지 오르면서 무척 따뜻하겠다.

다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기 때문에 아침저녁으로는 얇은 겉옷을 착용하는 등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게 좋겠다. 또 내일까지 서해상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으므로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케이웨더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전국에서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며 "다만 중부 일부지방에서는 오전에서 낮 사이 안개가 해소되면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일시적으로 '약간나쁨' 단계를 보일 때가 있겠다"고 예보했다.

각 지역별 미세먼지(PM10) 지수 (4월 21일 오전 6시 기준) <자료=케이웨더>
 각 지역별 미세먼지(PM10) 지수 (4월 21일 오전 6시 기준) <자료=케이웨더>
ⓒ 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황사는 전국 '좋음', 오존은 전국 '보통' 단계를 각각 나타내겠다. 자외선은 전국에서 오전에는 '보통', 오후에는 '약간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저기압의 영향으로 26일(토)에는 제주와 전남 지방에 비가 시작되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덧붙이는 글 | 박선주(parkseon@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오늘 날씨, #진도 날씨, #정조시간, #날씨, #미세먼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