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특별취재팀) 세월호 참사 현장의 사고상황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려 했다는 논란을 일으킨 안전행정부 고위 공직자가 논란 3시간여 만에 보직에서 해임됐다.

안전행정부는 20일 전남 진도에서 비상근무를 하던 중 사진촬영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감사관 송모 국장에 대해 즉시 직위를 박탈하고, 대기발령했다.

팽목항에 있던 실종자 가족들에 따르면 송 국장은 이날 오후 6시께 사망자명단 앞에서 동행한 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려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 있던 가족들은 송 국장을 둘러싸고 사과를 요구했다.

극도로 흥분한 가족들은 "우리는 하루하루 피가 마르는데 이게 기념할 일이냐"고 거세게 항의했다.

이런 소식이 언론을 통해 확산된 지 약 3시간만에 안행부는 송 국장을 직위 박탈하는 인사조치를 단행했다.

안행부는 향후 관련 절차에 따라 송 국장을 엄히 문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 국장과 함께 있던 안행부 소속 기관의 한 관계자는 "송 국장이 2박3일간 수고한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려 한 것"이라며, "일각에서 알려진 것처럼 사진촬영 장소가 사망자명단 앞이라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안행부 관계자는 "사실관계를 떠나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부적절한 처신으로 논란을 일으켰기에 즉각 인사조치를 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송 국장은 차기 국가기록원장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됐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세월호 침몰사고, #기념촬영, #직위해제, #안행부 감사관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