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포토] 무능한 박근혜 정권아, 우리 애들 빨리 구출하라
ⓒ 남소연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청계광장에서 집회를 마친 1천 여명의 참가자들은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며 명동성당을 거쳐 청계광장까지 촛불행진을 벌였다. 한 참가자가 든 대형 현수막 '무능한 박근혜 정권아, 우리 애들 빨리 구출하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호소문을 듣던 한 4월혁명회 회원이 눈을 질끈 감은채 기도하고 있다.
▲ '무사생환 염원' 간절한 기도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호소문을 듣던 한 4월혁명회 회원이 눈을 질끈 감은채 기도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밝혔다.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과 박석운 한국진보연대 공동대표가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촛불을 들고 있다.
▲ '무사생환 염원' 촛불 든 백기완 선생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밝혔다.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과 박석운 한국진보연대 공동대표가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촛불을 들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며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피켓을 다함께 들었다. 앞줄 왼쪽부터 강다복 전국여성농민회 회장,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 박석운 한국진보연대 공동대표.
▲ 국정원시국회의도 "무사생환 염원"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며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피켓을 다함께 들었다. 앞줄 왼쪽부터 강다복 전국여성농민회 회장,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 박석운 한국진보연대 공동대표.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밝혔다. 대회에 참가한 한 고등학생이 고개를 떨군 채 '누구를 위한 국가인가'라는 피켓을 들고 있다.
▲ 고개 떨군 고등학생, 누구를 위한 국가인가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밝혔다. 대회에 참가한 한 고등학생이 고개를 떨군 채 '누구를 위한 국가인가'라는 피켓을 들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밝혔다.
▲ 제발 살아 돌아오기를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밝혔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어린 아이를 안고있는 한 엄마도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며 이날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한 나라를...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어린 아이를 안고있는 한 엄마도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며 이날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호소문을 들으며 김경자 민주노총 부위원장이 눈물을 훔치고 있다.
▲ 제발 살아 돌아오기를...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호소문을 들으며 김경자 민주노총 부위원장이 눈물을 훔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밝혔다. 청계광장에서 집회를 마친 1천 여명의 참가자들이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며 명동성당을 거쳐 서울광장을 향해 촛불행진을 벌이고 있다.
▲ "제발 무사히 돌아오라" 서울도심 촛불행진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원시국회의가 19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4·19 54주년을 기념한 범국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4·19 혁명이 일어난 날을 맞아 여러가지 목소리가 표현돼야 할 날이지만 세월호 침몰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밝혔다. 청계광장에서 집회를 마친 1천 여명의 참가자들이 사고 피해자들의 무사생환을 염원하며 명동성당을 거쳐 서울광장을 향해 촛불행진을 벌이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태그:#세월호 침몰사고, #국정원시국회의
댓글2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