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시장 최성)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손잡고 지역 내 산업현장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문화운동 실시로 시민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등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고양시는 지난 18일 시청 타운미팅룸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100만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고양시 만들기'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고양시는 지역내 건설현장과 오·폐수시설 및 지하공간 등 밀폐공간 작업장, 청소 및 위탁폐기물 처리업체, 제조업 현장, 공공일자리 사업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공동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나선다.

특히 ▲건설공사현장에는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기술 지원 ▲재난취약시기별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 ▲밀폐공간 작업장에는 안전교육과 안전장비 지원 ▲청소 및 위탁폐기물 처리업체를 대상으로는 공단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자금지원 내용을 안내 ▲제조업종에 대해서는 근원적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공장설립시 유해․위험방지계획서 관련 부적정 사업장에 허가 유보 등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대형사고 발생시 공동대응에 나서고 공공근로자업 참여자에 대한 안전보건 교육지원, 시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공동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고양시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향후 재해율을 매년 5% 줄이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겠다"며 "시민과 산업현장의 근로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고양시에는 3만3천여 개 사업장에서 19만여 명의 근로자가 일하고 있으며 재해율은 평균 0.7%로 제조업 및 건설공사 현장 재해가 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태그:#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