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민경락 기자) 진도 인근 해상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구조된 것으로 알려진 179명 중 최대 6명이 중복 집계됐을 수 있다는 의혹이 한 누리꾼에 의해 제기됐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따르면 한 누리꾼은 게시글에서 "정부가 발표한 179명의 구조자 명단 중 6명의 이름과 생년월일이 비슷해 중복집계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누리꾼이 중복 집계됐다고 주장한 구조자는 김종황, 신영자, 이현숙, 최은수 씨 등 동명이인 8명과 이름과 생년월일이 비슷한 권지연·전지영, 전영문·정영문 등 4명이다.

6쌍이 중복으로 집계됐다는 이같은 주장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구조자 수는 179명에서 최대 173명까지 줄어들게 된다.

중복집계 의혹이 제기된 명단과 연합뉴스가 확보한 탑승객 명단을 비교 분석한 결과 탑승객 명단에는 동명이인이 단 한 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각각 2명씩 구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김종황·신영자·이현숙'은 실제로 중복으로 집계됐을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

구조자 명단에 중복된 '최은수'는 탑승객 명단에 한 명만 있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채윤수'라는 유사한 이름도 탑승객 명단에 있어 구조자 명단에 이름이 잘못 기입됐을 가능성도 있다.

이름과 생년월일이 비슷한 권지연·전지영 중 '권지연'이란 이름은 탑승객 명단에 있었지만 '전지영'이란 이름은 아예 탑승객 명단에 없어 이 역시 중복집계 가능성이 있는 곳으로 분석됐다.

또 '전영문·정영문' 중 '정영문'은 탑승객 명단에 있었고 '전영문'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비슷한 '전영준'은 탑승객 명단에서 발견돼 이 역시 오기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세월호?침몰사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