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특별취재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는 18일 진도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 "국민의 안전은 헌법적 가치"라면서 "국민안전을 위해 나는 , 정치권은 무엇을 했나 깊이 생각하면서 반성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 및 여객선침몰사고대책위원장단 연석회의에서 이틀간 사고현장을 방문한 소감을 언급하면서, 잇단 참사의 원인을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안전불감증 탓으로 지적했다.

안 대표는 "앞으로 나가기 위한 위험감수에는 급급하지만 위험 관리나 위기 관리 문화가 없다. 새로 일을 벌이는데만 관심 있지, 벌여놓은 일을 세심히 관리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 처절하게 기억해야 한다. 깜깜한 바다를 바라보며 가슴을 두드리는 부모의 눈물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이러고도 잊는다면 대한민국이라는 배는 속절 없이 좌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에 대해 "우선 구조에 전력을 기울여달라. 많이 지쳐 있는 실종자 가족을 위해 세심히 배려해달라"고 요청하면서 "국민 안전을 위해 정부가 노력한다면 저희도 200, 300%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단 한 명의 생명이라도 더 구해내기 위해 최대한 노력해 달라"면서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지 못한 점에 대해 제1야당 대표로서 학생들과 국민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안철수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