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LG가 시즌 MVP와 신인상, 감독상을 석권했다.

14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3-2014시즌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LG의 문태종이 정규리그 MVP, 김종규가 신인상, 김진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LG가 중요한 상을 모두 싹쓸이했다.

문태종은 MVP를 선정하는 기자단 투표에서 98표 중 71표를 획득하여 22표에 그친 KT의 조성민을 제치고 시즌 MVP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39세인 백전노장 문태종은 이번시즌 LG가 우승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최우수 선수에 뽑히게 되었다. 귀화 선수로 첫 MVP를 수상하는 기록도 수립했다.

감독상은 LG를 정규리그 우승으로 이끈 김진 감독이 수상하였다. 총 98표중 89를 얻으며 압도적인 지지 속에 최고의 감독 자리에 올랐다. 김진감독은 2001-2002 시즌과 2002-2003시즌에 감독상을 수상한 후 이번 시즌에 감독상을 받으면서 3번째 감독상을 수상했다.

최고의 신인 선수에게 주어지는 신인상의 영예는 LG의 김종규에게 돌아갔다. 김종규는 프로 입단 당시부터 신인 최대어로 인정 받던 유망주였다. 경희대를 졸업하고 전체 1순위로 LG에 입단한 김종규는 이번 시즌 46경기에서 출전해서 경기당 평균 10.7득점과 1어시스트 5.9리바운드를 기록하며 LG가 정규리그 우승을 하는 데 결정적인 공헌을 하였다.

베스트5에는 모비스에서 3명, LG에서 2명이 선정되었다. 모비스의 양동근과 조성민, 문태영이 베스트5에 뽑혔고 LG에서는 문태종과 데이본 제퍼슨이 베스트5에 선정이 되었다.

모비스의 양동근은 5년 연속 베스트5에 선정되어, 지금까지 통산 7차례 베스트5에 선정이 되었다. 양동근은 서장훈과 강동희에 이어 3번째로 5년 연속 베스트5에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네티즌 투표를 통해서 선정되는 인기상에는 KCC의 김민구가 수상을 하였고 최우수 수비상은 KGC인삼공사의 양희종이 선정되었으며 가장 공정한 판정을한 심판에게 주어지는 심판상은 황순팔 심판이 받게 되었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LG 모비스 김종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스포츠 분야의 기사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