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성남시장이 민선5기 기초단체장 가운데 공약 이행률이 2년 연속 최고로 평가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227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0년 6·2 지방선거에서 제시한 공약 이행자료를 토대로 '민선5기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 보고서'를 14일 발표했다.

성남시는 ▲연차별 목표달성 ▲공약이행· 완료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항목 종합평가에서 5단계 평가등급 가운데 최고등급인 SA등급(100점 만점에 85점 이상)을 받았다.

성남시는 2012년과 2013년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일자리창출분야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이번에 평가한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013년에 이어 2014년에서도 2년 연속 종합평가 최우수(SA등급) 평가를 받아 시민과의 약속 실천에 있어 지방자치단체 중 최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민과 약속한 112개의 사업 중 이행 완료한 공약은 육아지원센터 아이사랑 놀이터 설치, 민간보육시설 지원 확대, 무상교복·무상급식 지원, 장애인 권리증진센터 설치, 중동을 중앙동으로 명칭 변경, 장학기금 확대조성,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사업 등 105개 사업으로 2014년 4월 현재까지 94% 공약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 분야에 시 예산의 30%를 투입하는 등 사회적 약자인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한 시책사업을 통해 보편적인 복지정책 실현에 노력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지난 4년간 시민 여러분들이 참고 협조해 주신 덕분"이라면서 "취임 초 지불유예를 선언할 정도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지만 사업의 우선순위 조정, 긴축재정 운영 등 각고의 노력 끝에 시민과의 약속을 지켜 냈다"고 말했다.


태그:#성남시, #이재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