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청소년 특별면 '너아니'에 실렸습니다. '너아니'는 청소년의 글을 가감없이 싣습니다. [편집자말]
2014 소치 올림픽이 열린 이 때, 세계 모든 축구팬들의 축제 2014 브라질 월드컵도 다섯 달 앞으로 다가왔다. 우리가 조별예선에서 만나는 러시아에는 어떤 선수가 있을지 알아보자.  러시아는 2014년 1월 16일 발표 FIFA랭킹에 따라서 870점으로 22위에 올라있는 유럽의 강호 중에 강호이다. 앞서 우리나라는 지난 해 11월 19일 두바이에서 열린 평가전에서도 우리나라는 2:1이라는 쓰디쓴 패배를 맛봤었다. 그 때의 러시아는 1.5군의 선수단이었다. 과연 유럽의 강호 러시아에는 어떤 선수가 있을까?

주축선수

이름 : 이고르 아킨폐프
생년월일 : 1986년 4월 8일
소속 팀 : CSKA모스크바(러시아)
포지션 : GK
신체 능력 : 185cm 78kg

아킨폐프는 러시아의 대표 골기퍼로써, 야신의 후예 라는 별명을 말해주듯 국가대표 65경기를 소화하면서 상당한 선방력을 보여주고 있다. 아킨폐프는 러시아의 10경기 5실점, 그리고 경기 당 0.5실점을 기록하는 데 큰 공을 세웠다. 그만큼 대한민국도 마지막 최후의 벽인 아킨폐프를 뚫지 못한다면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상당히 힘들게 진행될 것이다.

이름 : 세르게이 이그나셰비치
생년월일 : 1979년 7월 14일
소속 팀 : CSKA모스크바 (러시아)
포지션 : CB
신체 능력 : 186kg 82kg

이그나셰비치는 러시아의 대표 센터백 중의 한명이다. 이그나셰비치는 큰 키와 많은 경험을 통해 러시아의 적은 실점에 공을 세운 수비수 중 한명이다. 34살이라는 많은 나이로 상대 공격수들을 노련하게 상대했고, 그 결과 적은 실점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많은 나이만큼 느려진 발은 이그나셰비치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점을 노려 우리나라는 빠른 공격수들이 많은만큼 잘 공략하면 골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이름 : 알렉산드로 케르자코프
생년월일 : 1982년 11월 27일
소속 팀 : 제니트 (러시아)
포지션 : ST
신체 능력 : 176cm 67kg

케르자코프는 우리나라가 가장 조심해야 할 선수 중 한명이다. 케르자코프는 러시아가 유럽예선에서 넣은 20골 중 가장 많은 5골을 기록했다. 또한 패널티 박스 안이라면 어디서든 골과 파워를 발휘 할 수 있다. 케르자코프는 스페인명문 세비야도 거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선수이다. 대한민국 수비수들은 케르자코프를 놓친다면 상당히 위험할 것이다.

이름 : 로만 시로코프
생년월일 : 1981년 7월 6일
소속 팀 : 제니트 (러시아)
포지션 : CM
신체 능력 : 187cm 83kg

로만 시로코프는 러시아의 중원사령관으로써, 우리나라를 무너뜨린 상당한 패싱력 그리고 날카로운 킥 능력은 러시아의 공격력을 폭발시키는 데 가장 큰 역활을 했다. 2013 러시아 프리미어리그 최우수 선수의 뽑힐 만큼 상당한 러시아의 영향력이 있는 선수이다. 우리나라와의 앞선 평가전에서도 보았듯이 수비를 한 번에 무너뜨리는 패싱력은 우리나라가 상당히 조심해야할 부분이다.

이렇게 해서 러시아의 주축 선수들을 알아보았다. 러시아는 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공수 밸런스가 상당히 좋은 팀이고, 주전 선수들이 자국리그에 많이 속해있는 만큼 조직력도 매우 좋다. 하지만 러시아는 추운 날씨에 적응이 되어있다. 그러나 브라질은 열대 기후로써 더운 날씨에 열리는 경기가 많을 것이다. 그만큼 우리나라가 러시아의 단점을 많이 공략한다면 충분히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우리 대한민국이 러시아 뿐만 아니라 다른 팀들에게도 승리를 거둘려면 많은 응원이 필요할 것이다. 우리 모두 우리나라의 선전을 기원해보자.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브라질 월드컵 러시아 아킨폐프 시로코프 케르자코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