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국 철도노동자들의 인권을 수호하기 위한 총파업을 지지한다." _놈 촘스키(MIT 교수)
 "한국 철도노동자들의 인권을 수호하기 위한 총파업을 지지한다." _놈 촘스키(MIT 교수)
ⓒ 고정미

관련사진보기


세계적 언어학자이자 미국을 대표하는 진보적 지식인인 놈 촘스키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언어학과 교수가 민주노총의 총파업에 대해 지지 의사를 밝혔다.

촘스키 교수는 지난 24일(현지 시각)이메일을 통해 "정부의 노동자 탄압에 대한 저항과 한국 노동자들의 인권을 수호하기 위한 노동자들의 총파업에 지지의 뜻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이 이메일은 민주노총에 대한 정부의 공권력 투입 직후인 지난 23일, 총파업을 결정한 민주노총에 대해 지지와 연대 메시지를 보내달라는 보스턴 서퍽대학 시몬 천 교수의 요청에 대해 촘스키 교수가 답장한 것으로 시몬 천 교수가 이메일을 받아 민주노총에 전달했다.

촘스키 교수는 언어학자로서만이 아니라 현실 비판과 사회 참여에 앞장서는 실천적인 지식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지난 1999년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하는가>라는 저서에서 "부패한 정부는 모든 것을 민영화한다"며 민영화 정책을 비판한 바 있다.

다음은 민주노총이 공개한 촘스키 교수의 지지메시지 원문이다.

I would like to express my support for the general strike in protest against the government crackdown and in defense of the rights of the working people of South Korea.

Noam Chomsky



태그:#촘스키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