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홍콩에서 열리는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MAMA)에 출연하는 빅뱅 지드래곤.

22일 홍콩에서 열리는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MAMA)에 출연하는 빅뱅 지드래곤. ⓒ CJ E&M


|오마이스타 ■ 홍콩 현지 취재/이미나 기자| 빅뱅의 지드래곤이 저스틴 비버와의 콜라보레이션 계획을 밝혔다.

22일 오전(현지시간)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3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이하 MAMA) 아티스트 기자회견에 참석한 지드래곤은 저스틴 비버와의 콜라보레이션 계획을 묻는 질문에 "지금 준비 중"이라며 "계획은 항상 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앞서 지드래곤은 저스틴 비버의 한국 콘서트 게스트 무대에 서고, SNS로 꾸준히 소통하며 친분을 드러냈다. 지드래곤은 저스틴 비버와의 공동 작업을 두고 "큰 프로젝트라기보단 마음이 맞는 아티스트들끼리 만나 즐기는 식으로 재미삼아 하는 게 우리들도 편할 것 같다"며 "그래야 작업할 때도 부담 없이 재미있는 곡이 많이 나올 것 같고, 들을 때도 재밌게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이어 지드래곤은 저스틴 비버와의 공동 작업이 녹음 단계에까지 이루어졌다고 깜짝 발표했다. 지드래곤은 "JB(저스틴 비버의 약자)는 녹음이 끝났고, 내가 녹음을 해야 한다"며 "늦어도 내년까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시면 또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곡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저스틴 비버와 계속해서 작업할 의향이 있음을 시사했다.

또 이날 지드래곤은 MAMA에 서는 것에 대해 "음악의 축제이기 때문에 올 때마다 설레고 새로운 무대를 준비하겠다는 마음이 든다. 준비하면서도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오늘도 기대된다. 좋은 공연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고, 많은 분들이 보시는 만큼 한국인으로서 아티스트로서 좋은 무대 만들고 싶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은 MAMA는 22일 오후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MAMA에는 2NE1·빅뱅·크레용팝·엑소·인피니트·씨스타·버스커버스커·소녀시대·이효리 등이 공연을 펼치며, 스티비 원더와 패리스 힐튼, 그리고 곽부성·일비스·아이코나 팝·주쟈쟈 등의 해외 아티스트도 참여한다. 또한 배우 고아라·정우·장혁·고수·이보영·이동욱·송지효·유세윤·한채영·견자단 등이 시상자로 무대에 설 예정이다.

MAMA 지드래곤 빅뱅 저스틴 비버 GD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