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이 지난 25일 울산 울주군 핵심당원 교육 초빙강사로 강의하면서 "현대차 귀족노조를 두드려 잡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경제발전이 어렵다"고 말한 것이 알려지자 현대차노조가 26일 이를 비난하는 성명을 냈다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이 지난 25일 울산 울주군 핵심당원 교육 초빙강사로 강의하면서 "현대차 귀족노조를 두드려 잡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경제발전이 어렵다"고 말한 것이 알려지자 현대차노조가 26일 이를 비난하는 성명을 냈다
ⓒ 현대차노조

관련사진보기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지난 25일 울산 울주군 핵심당원 교육 초빙강사로 나서 "현대차 귀족노조를 두드려 잡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경제발전이 어렵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그는 또 "국민소득이 3만 달러가 될 때까지 우파정권이 집권해야 한다"면서 과거 노무현 정부의 주택정책을 비난했다. 이어 "경제성장을 위해서는 우파정권이 집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발언이 26일 지역언론에 보도되자 현대차노조가 발끈하고 나섰다. 현대차노조는 26일 성명을 내고 "김무성 의원의 망언을 규탄한다"며 "국회의원직을 즉각 사퇴하고 석고대죄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김무성 "현대차노조 월급은 두배 생산성은 반"

25일 울산에 온 김무성 의원은 울주군 핵심당원을 상대로 강의를 한 뒤, 지역기자들과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강의는 새누리당 울주군 강길부 의원이 초빙해 이루어진 것으로, 김무성 의원은 강길부 의원과 두 손을 높이 들고 당원들에게 인사하기도 했다.

이날 김 의원의 발언은 지상파 뉴스에 고스란히 보도됐고, 뉴스를 보던 시민들이 깜짝 놀랄만큼 강경했다. 그는 "월급은 두 배로 받으면서 생산성은 이분의 일 밖에 안되는 현대차 귀족노조"라며 "지금 두드려 잡지 않으면 경제 발전이 어렵다"고 외쳤고, 참석한 경제계 인사 및 보수층 등의 박수를 받았다.

그는 또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새누리당의 기초연금 공약 수정을 의식한 듯 "우리는 세계 최대 호전적 집단인 북한과 맞서는 상황이어서, 부국강병이 최우선 과제라 복지증진 대책은 이런 모든 상황을 고려해 세워야 한다"며 "증세를 하면서까지 복지를 증진해야 하는지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각에선 이번 초청 강연이 적절치 않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이날 김무성 의원을 초청한 강길부 의원은 현재 새누리당 정갑윤 의원, 김두겸 남구청장과 함께 울산시장 공천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이기 때문. 김 의원이 "중립"이라고 밝혔음에도 일각에선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현대차노조는 26일 성명을 내고 "현대차노조와 조합원의 명예를 짓밟은 김무성을 강력 규탄한다"며 "현대차 조합원이 흘린 피와 땀을 폄훼하는 김무성은 국회의원직을 즉각 사퇴하고 노동자 민중에게 석고대죄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노동자가 흘린 피와 땀이 있기에 한국 경제가 단기간 경제 대국으로 발돋움했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라며 "이런 노동자의 노력과 희생을 무참하게 짓밟은 채 현대차노조와의 전면전을 선포한 김무성은 스스로 수구세력의 하수인임을 자처하는 것"이라고 분개했다.

특히 현대차노조는 "친일매국후손 부정축재와 불법선거개입 의혹에 쌓인 김무성은 최근 역사를 심각하게 왜곡하는 뉴라이트 교과서를 적극 옹호하는 한편 1500만 노동자를 무참하게 짓밟기 위해 망언을 쏟아내고 있다"며 "현대차노조와 조합원을 공격하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숨기는 치졸한 정치술수이며 노동자를 죽이고, 노동조합이 망해야 재벌과 새누리당이 산다는 이분법의 세치혀를 놀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태그:#현대차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