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종원이 '리지엔김치'라는 브랜드로 김치 사업을 시작한다.

배우 이종원이 '리지엔김치'라는 브랜드로 김치 사업을 시작한다. ⓒ 더착한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종원이 김치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현재 MBC <댄싱 위드 더 스타 시즌3>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그가 새로운 도전을 하는 셈이다.

배우 이종원이 내놓은 브랜드는 '리치엔김치'다. 본인의 성인 이(lee)와 김치의 치(chi)를 합한 조어다. 평소 가족들과 주말농장에서 텃밭을 가꾸며 농사를 지어오던 이종원은 좋은 먹을거리에 꾸준한 관심이 있었고, 이에 김치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결심을 한 걸로 알려졌다.

이종원은 소속사를 통해 "100% 국내산 농산물에 고향의 맛을 더하여 품격 있는 김치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며 "평소 미식가라고 자부하는데 이 김치를 우연히 맛보고 사업제안을 먼저 했을 만큼 이 정말 훌륭하다. 실제 내 가족이 먹는 김치이다. 판단은 소비자의 몫이다"라고 사업 결심에 대해 생각을 밝혔다.

최근 촬영과 댄스 연습으로 바쁜 나날이지만 일주일에 몇 번씩 전남 영암 김치공장을 직접 방문해서 제조·생산 과정을 살핀다는 후문이다. 이종원의 '리치엔김치'는 온라인(http://www.leechi.co.kr)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오프라인까지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종원 댄싱위드더스타 김치 MBC 배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