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영하 20도의 ㅣ눈속에서 피어난 갓꽃
 영하 20도의 ㅣ눈속에서 피어난 갓꽃
ⓒ 최오균

관련사진보기


이곳 연천은 영하 20도를 오가는 맹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강추위 속에 12월에 내린 폭설은 녹지를 않고 그대로 있습니다. 그런데 그 혹한 속에 눈속에서 피어난 꽃이 있습니다. 샛노란 갓꽃!

지난 가을 씨를 뿌려 파종을 했던 갓이 돌연변이처럼 눈속에서 얼음을 뚫고 생명을 유지하며 노란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일부는 뽑아서 갓김치를 담고, 몇 그루 남겨두었는데, 이렇게 혹한에 꽃을 피워주다니 생명의 신비는 참으로 오묘합니다. 야생 갓이라 그런지 갓김치는 겨자보다 더 맵습니다.

샛노란 갓꽃이 눈속을 뚫고 고고하게 피어있다!
 샛노란 갓꽃이 눈속을 뚫고 고고하게 피어있다!
ⓒ 최오균

관련사진보기


"야, 너 옷도 안 입고 벌거 벗었는데 안 춥니?"
"네 하나도 안 추워요!"
"정말 하나도 안 추워!"
"솔직히 말쓰드리면 추워요. 허지만 별 수 없잖아요. 참고 견디는 수밖에..."
"난 이렇게 두껍게 입고 있어도 추운데... 오, 넌 참으로 위대한 식물이야!"

영하 20도의 혹한에 눈속에서 노랗게 피어난  갓꽃에게 뜨거운 갈채를 보냅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미디어다음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갓꽃, #갓김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는이야기, 여행, 작은 나눔, 영혼이 따뜻한 이야기 등 살맛나는 기사를 발굴해서 쓰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