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프레디 머큐리 추모공연 포스터 영부인 밴드 공연 포스터
▲ 프레디 머큐리 추모공연 포스터 영부인 밴드 공연 포스터
ⓒ 영부인밴드

관련사진보기

11월 24일은 영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퀸(Queen)의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 사망 21주기가 되는 날이다.

퀸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잊을 수 없는 그날, 한국에서도 퀸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997년 결성돼 지금까지 꾸준히 퀸의 노래만을 연주한 '영부인 밴드'(0vueen Band)가 프레디 머큐리 추모공연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영부인 밴드는 지난 15년간 끊임없이 퀸을 연구하고, 연주해온 베테랑들이다. 퀸도 무대에서 연주하지 않은 곡들을 공연에서 선보이기도 했고, 의상과 퍼포먼스까지 퀸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부인 밴드는 이번 공연에서 퀸의 대표곡인 < Bohemian Rhapsody > < We Will Rock You > < Don't Stop Me Now > < Under Pressure > 등의 대표곡과 프레디 머큐리를 추모하는 의미가 담긴 특별한 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장소는 서교동 디딤홀, 예매는 영부인 밴드 카페에서 할 수 있다.

15년간 퀸을 연주해온 영부인 밴드 퀸 트리뷰트 밴드 영부인 밴드 영부인밴드. 신창엽(보컬), 김종호(기타), 안철민(베이스), 박중현(드럼), 윤원경(키보드)로 구성돼 있다.
▲ 15년간 퀸을 연주해온 영부인 밴드 퀸 트리뷰트 밴드 영부인 밴드 영부인밴드. 신창엽(보컬), 김종호(기타), 안철민(베이스), 박중현(드럼), 윤원경(키보드)로 구성돼 있다.
ⓒ 노란대문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윤태호씨는 월간 <핫트랙스> 필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오마이뉴스 / 스타 음악, 前 월간 팝 음악지 비굿, 싸이월드 뮤직, 하이닉스 웹진 음악 필자, SPACE 웹진 에디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