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1일 광주를 방문한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통령 후보가 5.18국립묘지를 방문 방명록에 "오월정신 되살려 진보적 정권교체 실현하겠습니다"라고 쓰고 있다.
 31일 광주를 방문한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통령 후보가 5.18국립묘지를 방문 방명록에 "오월정신 되살려 진보적 정권교체 실현하겠습니다"라고 쓰고 있다.
ⓒ 이주빈

관련사진보기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선후보가 31일 광주를 방문해 "투표할 시간이 부족한 노동자들을 위해 투표시간 몇 시간 늘리자고 하는데 새누리당은 한사코 안 된다고 한다"며 "한국 정치를 바꾸려면 새누리당을 몰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오전 9시에 광주 망월동 5·18묘지 참배를 마친 이 후보는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후보는 "투표시간을 늘리는 것은 정치에 자신의 목소리를 낼 기회가 없는 서민들, 주야를 바꿔 근무하고 휴일에도 근무해야 하는 노동자들을 위해 정부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조치"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특히 "박근혜 후보는 돈이 많이 든다며 이를 거부하고 있다"며 "이는 국민이 투표를 많이 할수록 집권할 수도, 정권을 유지할 수도 없는 세력의 꼼수"라고 비난했다. 이 후보는 또 일본군 출신인 백선엽 장군을 친일파라고 한 민주통합당 김광진 의원을 새누리당이 징계하겠다고 하는 것과 관련 "역사적 사실을 말해도 자기 마음에 들지 않으면, 색깔을 뒤집어씌우고 쫓아내려 용쓰는 한나라당의 못된 습성이 새누리당에 고스란히 이어진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 후보는 "박근혜 후보와 새누리당의 집권,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할 수 없다"며 "박근혜 후보의 당선은 오만과 독선으로 일관했던 이명박 정부 5년을 훨씬 능가하는 유신독재가 반복되는 역사의 퇴행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후보는 "정권교체는 모든 야권을 비롯한 민주진보진영의 피할 수 없는 절대 과제"라며 "2012년 국민의 염원인 진보적 정권교체를 실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자간담회를 마친 이 후보는 남광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악수를 나누며 지지를 당부했다.


태그:#이정희, #통합진보당, #투표시간, #박근혜, #새누리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