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도둑들>의 한 장면.

영화 <도둑들>의 한 장면. ⓒ 케이퍼필름


국내 박스오피스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영화 <도둑들>이 북미 지역을 제외한 전 세계 주말 박스오피스도 훔쳤다. 영화 전문지 '할리우드 리포트'에 따르면 <도둑들>은 지난 주말  1285만 9489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월드 와이드 릴리즈 작품이 아닌 단일 국가 상영작 중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도둑들>의 기록은 월드 와이드 릴리즈 작품을 포함하더라도 <다크 나이트 라이즈> <아이스 에이지4 : 대륙 이동설>에 이은 3위의 기록이었다.

또한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48개 국가 중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가 아닌 자국 영화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일본과 한국이 유일한 경우였다. '박스오피스 모조'에서 집계한 전 세계 48개국 중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46개국의 박스오피스를 보면 <다크 나이트 라이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마다가스카3 : 이번엔 서커스다> <아이스에이지4 : 대륙 이동설> 등의 작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편 국내박스오피스에서 <도둑들>은 현재까지(2일 기준) 누적 관객 수 487만 4944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을 기록해 금일 내로 500만 관객돌파가 유력하다. 이미 개봉 8일 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한국 영화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을 갈아치웠던 <도둑들>은 평일 하루 동안 약 5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영화 <도둑들>은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진 희대의 다이아몬드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해 한 팀이 된 한국과 중국의 프로 도둑 10인이 펼치는 범죄 액션 드라마다. 지난 7월 25일 개봉후 영화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도둑들 이정재 김혜수 전지현 김수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