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해 강원도를 다녀간 외국인 관광객 수가 제주도보다 더 많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도 내 관광지 중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다녀간 곳은 남이섬과 설악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의뢰하여 조사한 '2011 외래 관광객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강원도를 다녀간 외국인 관광객은 전체 조사 대상자의 11.1%였으며, 제주도는 10.2%였던 것으로 조사됐다(중복응답).

이번 조사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다녀간 지역은 서울, 경기도, 경상도 순이었다. 그 다음을 강원도와 제주도가 이었다.

국적별 방문인원은 중국인 관광객(23.2%)이 가장 많았으며, 최근 관광객들이 부쩍 늘고 있는 태국(19.5%)이 그 다음으로 많았다. 그리고 대만(14.7%), 일본(11.0%), 홍콩(6.0%)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강원도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도내 관광지 중 남이섬(64.0%)을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 다음 관광지는 설악산(31.6%), 용평·피닉스·비발디파크 등의 스키리조트(20.3%), 속초(11.5%), 강릉지역(7.7%)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중 1만2천명을 대상으로, 전국 출국공항 및 국제항만 6곳에서 실시됐다.


태그:#강원도, #남이섬, #설악산, #제주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