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인민군, <간첩> 국정원 직원...정만식은 이중간첩? [편집자말]
<더킹> 하지원과 정만식 정만식은 "하지원은 연기자로서도 최고지만 인간적으로도 너무 훌륭한 성품의 소유자"라고 호평했다.

▲ <더킹> 하지원과 정만식 정만식은 "하지원은 연기자로서도 최고지만 인간적으로도 너무 훌륭한 성품의 소유자"라고 호평했다. ⓒ MBC


MBC 수목드라마 <더킹투하츠>(이하, 더킹) 정만식이 함께 호흡을 맞추는 하지원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11일 오후 서울 종로에서 영화 <간첩> 촬영을 시작한 정만식은 "<더킹> 촬영이 한창인데 오늘부터 <간첩>의 촬영을 함께 하게 됐다"라며 "<더킹>에서는 북한군 역할을, <간첩>에서는 남한 국정원 요원 역할이다"고 말했다.

정만식은 드라마 <더킹>에서 주체사상이 투철하고 과묵한 조선인민국 중위 리강석 역할을 맡아 김항아 역의 하지원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하지원에 대해 정만식은 "연기자로서도 최고이지만 인간적으로도 너무 훌륭한 성품의 소유자"라며 "주연배우로 후배들 뿐만 아니라 선배연기자들에게도 스스럼없이 잘 하면서도 굉장히 예의도 바르다. 두말할 나위 없는 최고의 여배우"라고 호평했다.

최근 정만식은 MBC 예능프로그램 <주병진 토크콘서트> 명품배우 특집에 김성균, 이재용, 조희봉, 박성웅 등과 함께 출연했다. 재기발랄한 예능감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그는 "예능프로그램에 나간 이후에, 딱딱하고 무섭게만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비쳐줘서 안타까워했던 주변 지인들이 더 좋아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며 미소를 지어보였다.

한편, 정만식이 첫 촬영을 시작한 영화 <간첩>은 남한 간첩과 북파 공작원들 사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국정원 요원 역을 맡은 정만식은 남한 간첩으로 분한 김명민과 대립각을 세우며 호흡을 맞추게 된다.

정만식 하지원 더킹투하츠 간첩 김명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