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YMCA가 주최한 청소년 국가대표 이정은, 여민지, 유보배 선수(함안대산고등학교) 초청 팬사인회와 일일축구교실이 지난 주말(10월 22일) 함안대산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마산YMCA 유소년 축구단 회원 60여 명이 함안대산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여자축구 청소년국가대표인 이정은, 여민지, 유보배 선수와 팬사인회와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일일축구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여자 청소년 국가대표 유보배, 여민지, 이정은 선수

여자 청소년 국가대표 유보배, 여민지, 이정은 선수 ⓒ 이윤기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6~7살 YMCA 유아축구단 어린이들과 초등학교 어린이들로 구성된 YMCA 소년축구단 회원 60여 명이 함안대산고등학교를 찾았습니다. 아침 10시부터 30분 동안 여자 국가대표 선수 이정은, 여민지, 유배보 선수 팬사인회를 진행하였습니다.

 

YMCA 소년 축구단 어린이들은 축구공, 유니폼, 티셔츠, 수첩, 게임팩 등 자신들이 아끼는 여러가지 물건을 가지고 와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인을 받았습니다. 이정은, 여민지, 유보배 선수는 60여 명의 아이들 이름을 일일이 확인하여 사인을 해주었습니다.

 

YMCA 어린이 축구단 회원들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인을 받고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즐거워하였습니다. 집에 가면 가족들에게 자랑하고 월요일 학교에 가면 친구들에게 자랑하겠다며 좋아하였습니다.

 

 여자청소년 국가대표 선수 사인회

여자청소년 국가대표 선수 사인회 ⓒ 이윤기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로서 바쁜 대회일정과 훈련 일정 중에 마련된 행사여서 아이들의 기대는 더욱 컸던 것 같습니다. 함께 참여한 부모님들 말씀에 따르면 아이들은 "아침 새벽부터 일어나서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마치 소풍이나 수학여행을 가는 것처럼 설레 하면서 이날 행사를 기다렸던 모양입니다.

 

그러나 6~7살 유아축구단 친구들은 청소년국가대표가 뭔지, 여민지, 이정은, 유보배 선수가 누구인지 잘 모르는 눈치였습니다. 선생님에게 이끌려 사인을 받으러 나오기는 하였지만, 멀뚱멀뚱하게 쳐다보거나 빨리 축구 안하냐고 보채는 친구들도 있더군요.

 

30여분의 팬사인회가 끝난 후에는 대산고등학교 축구팀 선수들과 함께 일일 축구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60여 명의 YMCA 소년축구단 친구들이 6개조로 나뉘어 대산고등학교 선수들의 지도를 받았습니다.

 

 대산고 선수들의 일일 축구 교실

대산고 선수들의 일일 축구 교실 ⓒ 이윤기

비가 그치지 않아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아쉬움은 있었지만, 일일 축구교실에 참가한 아이들은 마냥 즐거웠습니다. 대산고등학교 축구팀 선수들은 처음엔 서먹서먹하였지만 금세 아이들과 친해져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랫동안 축구를 배운 고교 선수들이지만, 아이들을 가르친 경험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어색하고 낯설어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기본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연습 경험을 전수해 주었습니다.

 

아무리 말해줘도 이마에 공을 맞히지 못하는 유아축구단 친구들을 보면 '폭소'가 터지기도 하였고, 초등학교 고학년 친구들에게는 직접 시범을 보이면서 어려운 동작들을 연습시켰습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고등학교 선수들의 일일 코치를 받는 것이 신기하고 즐거웠던 탓인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즐겁게 체육관을 뛰어다녔습니다.

 

 함안대산고 선수들의 일일 축구 교실

함안대산고 선수들의 일일 축구 교실 ⓒ 이윤기

 

오후들어 빗줄기가 약해진 틈을 타서 비를 맞으면서 수중전을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은 오전에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사인을 받고, 고등학교 선수들과 1시간 30여 분간 연습을 한 후 잔뜩 고무되어 비를 맞고라도 시합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잔뜩 고무된 아이들은 마치 국가대표 선수라도 된 듯이 빗줄기가 약해진 사이에 팀을 나눠 연습경기를 하였습니다. 비를 맞으며 하는 연습경기였지만 아이들은 내내 즐거운 표정으로 시합을 즐겼습니다.

 

마산YMCA 유아축구단, 소년축구단을 위해 특별히 팬사인회를 진행해준 국가대표 이정은, 여민지, 유보배 선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마련해주신 함안대산고등학교 축구팀과 함안대산고등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제 블로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11.10.24 18:12 ⓒ 2011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제 블로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YMCA 함안대산고 여자축구 여민지 이정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마산YMCA 사무총장으로 일하며 대안교육, 주민자치, 시민운동, 소비자운동, 자연의학, 공동체 운동에 관심 많음.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 활동하며 2월 22일상(2007), 뉴스게릴라상(2008)수상, 시민기자 명예의 숲 으뜸상(2009. 10), 시민기자 명예의 숲 오름상(2013..2) 수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