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신재우 기자)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가 이르면 8일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희망제작소 윤석인 부소장은 5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박 이사가 애초 기자회견 시점으로 정한 10일에서 일정을 당겨 8일이나 9일쯤 출마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자회견 전에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만난다"며 "안 원장이 산으로 찾아오지 않는다면 박 이사가 서울로 내려와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정확한 만남 시기에 대해서는 "일정은 유동적이지만 이번 주 중반쯤으로 보고 있다"면서 "기자회견을 하기 몇 시간 전이나 하루 전에 만날 가능성이 크다"고 전해 기자회견에 안 원장이 동행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윤 부소장은 "박 이사가 확실하게 의사를 굳혀가고 있지만 안 원장의 출마 의지에 대해 고민이 클 것"이라며 "관계가 워낙 좋기 때문에 직접 만나 서로의 의지를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두 사람 간의 연대설에 대해서는 "두 사람이 만나면 (서울시정을) 함께 할 것이냐 말 것이냐는 문제를 최종 결심하지 않겠느냐"고 전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박원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