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막바지에 접어든 한나라당의 당권 레이스에 안상수 후보의 병역 기피 의혹이 쟁점으로 떠올랐다.

 

안 후보와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홍준표 후보는 12일 기자간담회에서 "10년 동안 병역 기피를 하다 고령자로 병역이 면제된 사람이 당 지도부에 입성하면 한나라당은 '병역 기피당'이 된다"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안상수 후보는 천안함 침몰사고 이후 병역 기피 의혹으로 질타를 받아왔다"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공직자 병역사항 공개조회' 자료를 제시했다.

 

홍 후보가 이날 들고 나온 병무청 자료를 보면 안 후보는 1966~1967년까지 징병 검사를 기피했다가 1년 후인 1968년 '1을종'을 받았다. 이후 1969년 질병을 사유로 입영을 두 차례 연기했고 1970년에 실시된 징병 검사에서는 2급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안 후보는 1971년 또 다시 입영하지 않았고 1973년부터 1974년까지 1년 동안은 '행방불명'으로 입영이 연기됐다. 우여곡절 끝에 1975년 입영했지만 질병으로 곧바로 귀가 조치됐다. 결국 1977년 무관후보생으로 편입했으나 보충역으로 입영의무가 면제된 후 이듬해인 1978년 고령을 이유로 소집면제가 됐다.

 

홍 후보는 "지난해 9월 정운찬 총리 인사청문회 당시 총리의 병역 기피 의혹을 보고 고령자 면제 조항을 기존 32세에서 36세로 올리는 법안을 만들어 여야 만장일치로 통과되도록 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홍 후보는 "이제는 지도부조차 병역 기피자로 채워지면 한나라당에는 미래가 없다"며 "당과 국가의 미래를 위해 안 후보가 스스로 거취를 생각해 봐야 할 때"라고 공세를 취했다.

 

'안 후보의 사퇴를 요구하는 것이냐'는 질문에 홍 후보는 "경쟁자의 사퇴를 요구하는 게 아니라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대의원들이 잘 판단해달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쇄신파'인 김성식 후보도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안 후보의 병역 기피 의혹을 겨냥했다. 그는 "청와대 밀어붙이기의 대리인이자 계파 대립의 한 축이었고, 더구나 군대도 안 간 안상수 후보를 당의 얼굴로 만들려는 세력이 인사 농단에 앞장섰던 세력 아니냐"고 성토했다.

 

한편 홍 후보는 박영준 총리실 국무차장 등 '영포라인'과 정두언 의원 등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친이 세력 내부 권력투쟁에 대해서는 "박영준 차장은 물러나고 정 의원은 자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암덩어리는 도려내야지 그냥 둔다고 해서 살이 되지 않는다"며 "당 대표가 되면 고르디우스의 매듭을 풀듯 한칼에 잘라낼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홍준표, #안상수, #병역기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