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도올 김용옥이 2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봉은사 특별대법회에서 "천안함 침몰은 북한 소행"이라는 민군합동조사단의 발표에 대해 "0.0001%도 설득이 안 된다"며 "정말 웃기는 개그"라고 정면 비판했다.
 도올 김용옥이 2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봉은사 특별대법회에서 "천안함 침몰은 북한 소행"이라는 민군합동조사단의 발표에 대해 "0.0001%도 설득이 안 된다"며 "정말 웃기는 개그"라고 정면 비판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보수성향 시민단체인 라이트코리아, 납북자가족모임, 6.25남침피해유족회 등은 25일 도올 김용옥(62)씨를 국가보안법 위반 등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용옥씨가 지난 23일 봉은사 특별강연에서 천안함 사태에 대한 민군합동조사단의 발표를 맹비난한 것이 "북한의 날조극 선전에 동조했다"는 것이다.

당시 특강에서 김용옥씨는 '천안함 침몰은 북한 소행'이라는 민군합동조사단의 발표에 대해 "0.0001%도 설득이 안 된다"며 "정말 웃기는 개그"라고 정면 비판했다. (관련 기사 보기) 김씨는 또 "(살아남은 장성들이) 개선 장군처럼 앉아서 당당하게 국민들에게 겁을 주면서 발표하는 그 자세를 보니 구역질이 나서 못 견디겠다"며 "이건 뭔가 사기다. 세상이 허위로 돌아가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에 대해 이들 보수단체들은 "단순 의사 표현을 넘어 정부의 발표를 전면 부정하는 유언비어 유포 수준으로 북한이 '날조극'이라고 선전한 것에 동조한 것이기 때문에 국가보안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김용옥씨가 "기뢰설, 암초설, 미국개입설 등 여러 가지 가설이 있는데, 만약 북한이 이것을 안 했다면 얼마나 북한이 억울하겠느냐"고 한 발언에 대해서도 이들은 "김씨가 북한을 옹호하고 대변한 이적발언"이라고 규정했다.

이들 보수단체는 또 김씨가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고도 주장했다. 김씨가 지방선거 최대 쟁점인 4대강 사업에 대해 "국민 세금 몇 십조를 강바닥에 퍼붓는 이런 미친 짓이 어디 있냐"며 "21세기 개방화 시대에 죽음의 정치를 맛보고 있다"고 말한 것 때문이다. 

이들은 "승려가 아닌 신분으로 법회에 참석하여 '4대강은 미친 짓'이라고 강연한 것은 선거쟁점에 대한 반대 활동으로 중앙선관위가 금지한 사례를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이들 보수단체는 "천안함 사태에 대한 정부 발표 등을 두고 '자작극'이라고 하고, 6.2지방선거와 연관 짓는 글을 올린 네티즌 10여 명도 전기통신기본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태그:#천안함, #4대강, #도올 김용옥, #국가보안법, #보수단체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2,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