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학 등록금이 비싼 건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다. 가파른 등록금 인상 속에서 수많은 대학생과 학부모의 허리가 휘고 고통이 심해져 왔다. OECD 국가 중 국가가 대학교육을 책임지는 비율이 가장 낮고 그로 인해 등록금은 세계 2위. 학자금 대출 이자는 세계 1위. 정말 말로 다할 수 없는 고통이 '대학 등록금'에 있다. 

그래서 대학생들은 정부지원을 늘려라, 대학의 회계를 투명하게 하라 등을 주장하며 단식, 삭발, 학생총회 등등을 진행해 왔다. 대학 진학율이 83%에 달하는 상황에서 이런 등록금 인하의 외침은 대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 전 국민적 요구가 되었다. 

이런 상황을 반영하듯 등록금 인하를 위한 참신한 시도가 있어 눈길을 끈다. 21세기 한국대학생연합과 등록금 네트워크가 주관하고 민주노동당 새세상 연구소가 주최하는 등록금 인하 아이디어 공모전이 바로 그것이다. 

'내 말대로만 하면 비싼 등록금 확 낮출 수 있다'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등록금 인하와 관련된 각종 아이디어, 의견을 비롯하여 UCC, 포스터 등의 선전물까지 모든 신청 가능하다. 그야말로 등록금 인하와 관련된 모든 것을 공모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등록금 넷과 한대련은 작은 아이디어라도 등록금 인하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의견일 것이라며 많은 신청을 기대하고 있다. 새세상 연구소 역시 등록금에 관심있는 많은 이들의 참여 속에서 등록금 인하와 관련된 정책과 제도를 더 만들도록 애써보고자 한다며 취지를 설명했다.

넷북, 디카, 전자수첩,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된 이번 공모전은 4월 23일(금)까지 roots96@hanmail.net 으로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것을 등록금넷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등록금 인하가 모두의 바람인만큼 적극적인 참여로 등록금을 내릴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 많이 등장하길 기대해 본다. 

태그:#등록금, #등록금 인하, #새세상연구소, #한대련, #등록금넷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