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효선 광명시장이 지난 24일 광명시민단체협의회가 오리문화제 및 평생학습축제가 열린 광명시 실내체육관에 설치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분향소 앞에서 "시설물을 치우라"고 삿대질을 하고, 시민들에게 막말을 하는 등 소란을 피워 구설수에 올랐다.

 

이 시장은 이 날 축제현장을 둘러보다가 부스에 분향소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보고 "주최측의 허락도 받지 않고 함부로 분향소를 설치한 것은 잘못"이라며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시민들이 반발하자 이효선 시장은 "시민들도 나에게 반말을 하는데 시장이라고 반말을 하면 안되느냐"고 고성을 지르기도 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인터넷 포털 사이트 토론방과 광명시청 홈페이지 '광명시에 바란다'에는 "광명시장의 부끄러운 막말에 광명시민이라는 것이 부끄럽다", "한 지자체의 수장으로서 자질이 의심된다"는 등 이 시장의 행태를 비판하는 누리꾼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광명시청 홈페이지는 분노한 시민들의 접속이 폭주해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또한 이 시장은 25일 구성된 국민장 광명장례위원회(공동위원장 백재현 국회의원, 이승봉 광명시민단체협의회 운영위원장, 길래현 회계사)가 시 차원의 공식분향소를 설치해 달라는 요구도 장소가 없다며 거절했다.

 

25일 오후 3시 시장실에서 열린 이날 면담에는 나상성 시의원, 김성현 참여네트워크 대표, 이승봉 광명시민단체협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해 철산역 앞 임시분양소가 도로변이고 덥고, 공간이 좁아 시 차원의 장소를 마련해 줄 것을 제안했으나, 이 시장은 "개인적으로 반대하고, 오전에 국장들과 회의에서도 설치하자는 의견이 나오지 않았으며 시민회관 로비나 전시실은 이미 대관일정이 잡혀 있어 장소도 없다"며 "노 전 대통령이 검찰조사 중에 자살하는 것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효선 광명시장은 2006년 7월 취임 직후 호남비하발언으로 파문을 일으켜 한나라당을 자진 탈당했으며, 이후에도 흑인비하, 성희롱 발언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광명지역신문(www.joygm.com)에 게재되어 있으며, 장성윤 기자는 현재 광명지역신문 편집국장으로 재직 중입니다. 


태그:#광명, #광명시장, #이효선 , #막말, #노무현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