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사 대체 : 16일 오후 2시]

 

이명박 한나라당 대통령후보가 자신의 BBK 발언 동영상이 공개된 사건과 관련해 "관련자 전원이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계동 '공작정치 분쇄' 특위 위원장·정두언 전략기획총괄팀장·박형준 대변인 등은 이번 사건의 진상 파악을 위해 전날 마포경찰서를 방문했는데, 이 후보는 16일 오전 이들로부터 사건의 개요를 보고받은 뒤 "그런 일이 있었냐? 관련자들을 전부 잡아서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두언 의원은 당사에서 기자를 만나 "공갈협박범들은 다 잡아넣어야 하는 게 아니냐"고 말했다.

 

동영상 제공 댓가로 정치권을 상대로 금품을 받아내려고 했던 일당을 엄중 처벌해야 한다는 얘기인데, 이 후보가 "BBK 발언이 법적으로 문제될 게 없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사건을 정면 돌파하려는 게 아닌가하는 관측을 낳고 있다.

 

이 후보는 실제로 선대위 관계자들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당당하게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이 후보가 당사에서 재일본대한민국거류민단(민단) 대표단에게 한 말에도 이번 사건에 대한 인식을 엿볼 수 있다.

 

"정책으로 대결해야 할 시점에 상대를 비난, 험담하고 그것을 넘어 음해성 선거를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깝다고 생각한다. 이번 선거가 후진성을 면치 못하고 있다. 그러나 다행이라 생각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은 위대하기 때문에 이런 것에 흔들리지도 않고 속지도 않는다는 사실이다. 이런 음해성 발언에도 불구하고 국민은 누구에게 이 나라를 맡겨야 할지를 잘 알고 있다."

 

이 후보는 "저는 겸허한 자세로 우리 국민을 어떻게 행복하게 할 수 있는가를 걱정하면서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사태 초기만 해도 "인터넷에 올라온 후보의 발언이 사실이냐"고 기자들에게 묻는 등 잠시 동요하는 빛을 보였던 당 관계자들도 후보의 입장이 정리되자 "정권교체에는 전혀 지장이 없을 것"이라며 안심하는 표정이다.

 

당 일각에서는 "이 후보를 둘러싼 의혹이 다시 불거지며 특검 거부의 명분이 없어진 것 아니냐"며 "신당과의 특검 협상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없지 않지만 "정치공세에 단호히 맞서야 한다"는 강경론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


태그:#이명박, #BBK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