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삼성 바지금 의혹사건’과 ‘BBK 주가조작 의혹사건’의 신속․엄정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경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 경남여성단체연합, 경남민주언론시민연합 등 단체들은 27일 오전 경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삼성-BBK 부패비리 추방과 신속․엄정 수사 촉구 합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 단체는 “대한민국이 삼성공화국인가”라며 “삼성의 노동자들이 애써 벌어들인 돈들이 삼성의 비자금으로 만들어져 청와대와 국회와 검찰과 국세청과 재경부로 흘러들어가 이건희 일가의 비리를 감추고 불법적인 경영권 승계를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음이 김용철 전 법무팀장의 폭로로 적나라하게 밝혀졌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또 “차떼기로 대선자금을 전달하여 특정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나섰던 삼성은 그들의 잘못을 뉘우치기는커녕 더욱 치밀한 방법으로 뇌물을 제공하여 권력자를 매수하고 관리함으로써 대한민국을 이건희 일가를 위해 움직이도록 만들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BK 주가조작 의혹사건에 대해 이들 단체는 “주가조작으로 5200명에 달하는 소액투자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피해액도 600억에 달하는 엄청난 금융사기사건”이라며 “이는 우리 경제의 근간인 금융질서를 파괴하고 국민에게 피해를 준 중대한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는 또 “만약 이명박 후보가 BBK에 관련된 것이 사실이라면 이명박은 금융 파괴자, 범죄자일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BBK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라며 국민을 속여 온 거짓말쟁이가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 단체는 검찰에 대해 “BBK 사건에 대한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여 대선에서 국민이 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한 살림경남과 경남고용복지센터, 경남외국인노동자상담소, 마창여성노동자회, 마창환경운동연합, 배달호열사정신계승사업회, 창원여성의전화, 창원청년회, 통일촌, 가톨릭여성회관, 경남대학교동문공동체, 경남여성장애인연대, 마산대용담동우회, 마산청년회, 전국여성노조경남지부, 푸른내서주민회, 민주노총경남도본부, 전농부경연맹, 경남장애인차별철폐연대, 천주교마산교구정의평화위원회, 민예총경남지회, 전국민주공무원노조경남본부, 민주노동당 경남도당 등이 참여했다.


태그:#BBK, #삼성 비자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