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임채진 검찰총장 내정자(자료사진).
 임채진 검찰총장 내정자(자료사진).
ⓒ 이종호

관련사진보기

삼성으로부터 뇌물을 수수받은 것으로 지목 받은 임채진 검찰총장 내정자는 12일 오후 <오마이뉴스>와의 통화에서 "김경수 홍보기획관을 통해 밝힌 입장 외에 따로 말할 내용이 없다"며 더 이상의 대화를 거부했다.

임 내정자는 지금 현재 인사청문회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백 국가청렴위원장은 공보관실을 통해 "김용철 변호사를 검찰 재직시는 물론 현재까지도 같이 근무하거나 만나본 사실도 없고 통화한 사실조차 없다"며 "이번 발표에 대해서 추후 법적 대응을 심각하게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이 위원장은 "제진훈 제일모직 사장은 동향 선배로 알고 있지만 삼성으로부터 로비를 받거나 부정한 청탁을 받은 일은 전혀 없다"며 "사제단은 구체적으로 언제 어떠한 방식으로 관리를 받았는지 명확히 그 근거를 밝혀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는 임 내정자가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의 명단 공개 직후 김경수 대검 홍보기획관을 통해 밝힌 입장과 비슷하다. 임 내정자 역시 "김 변호사와 일면식도 없고 다른 사람과 만나는 자리에서 마주친 기억조차 없다"며 "사제단은 구체적으로 근거자료를 제출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삼성그룹 구조본 간부 이우희씨가 고교 선배인 것은 맞지만 어떤 청탁이나 금품을 수수한 사실이 없다"며 뇌물 수수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김 변호사가 직접 관리했다는 이귀남 대검 중수부장은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 김 홍보기획관은 "김 변호사와 이 중수부장은 재직 중이나 퇴직 후에도 식사 한번 같이 한 적도 없을 정도로 가까운 사이가 아니었다"며 이 중수부장에 대한 의혹을 부인했다.


태그:#삼성비자금, #뇌물 수수, #떡값 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