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가 3일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예비후보와 정우택 충북지사가 주고받은 성적 농담을 보도한 후 이들에 대해 정치권과 여성계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오마이뉴스>는 당일 오후 청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대선후보 합동연설회에 앞서 정 지사가 이 후보에게 "예전 관찰사였다면 관기(官妓)라도 하나 넣어드렸을 텐데"라고 말하자 이 후보도 "어제 온 게 정 지사가 보낸 거 아니었냐?"고 화답한 사실을 보도한 바 있다.

김형탁 민주노동당 대변인은 6일 "참으로 민망하기 짝이 없는 발언"이라며 "이 후보의 발언은 '잦은 말실수'로 치부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선 것"이라고 논평했다.

"더군다나 이 후보는 사회적 소수자들에 대한 온갖 폄하, 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장본인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대화 내용 역시 그의 천박한 여성의식을 드러낸 것이다. 이 후보에 대해서는 그가 저지른 위법과 비리 의혹에 대한 검증 뿐만 아니라 왜곡된 인식에 대한 검증까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열린우리당의 대선주자인 한명숙 의원도 "경부운하만 구시대적인 줄 알았더니 (이 후보의) 성의식도 구시대적"이라며 "이렇게 저급한 성의식을 가진 사람이 장밋빛 여성 공약을 내놓는다고 실천이나 하겠냐"며 "이 후보의 저급한 성의식과 한나라당의 성도덕 불감증을 보여준 것"이라고 논평했다.

한 의원은 "한나라당은 최연희 의원직 유지 선고유예 판결로 집단적으로 면죄부를 받은 것으로 착각해서는 안 된다. 이 후보와 정우택 지사는 국민들에게 즉각 사과하고, 한나라당은 두 사람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해서 철저히 징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충북지역 여성단체도 정우택 지사의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북여성연대는 "정 지사의 발언은 성매매 방지와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해야 할 자치단체장의 책임을 저버리는 것이며 민주적이고 상식적인 도정운영을 염원하는 도민들의 자존심을 무너뜨리는 행위"라며 "정 지사는 성매매를 조장하고 성차별적 망언을 한 데 대해 도민 앞에 즉각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충북여성연대는 이어 "반여성적 발언을 아무렇지 않게 하는 정 지사를 보면서 지방자치와 여성정책의 미래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충북뿐만 아니라 전국의 여성들에게 엄청난 불쾌감과 모욕감을 준 데 대해 즉각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태그:#정우택, #관기, #이명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