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특강을 하고 있는 패션디자이너 이상봉
ⓒ 사진작가 이상봉

▲ 학생과 토론하고 있는 디자이너 이상봉
ⓒ 사진작가 이상봉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씨가 인천혜광(시각장애) 학교에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 220벌을 지난 30일 기증했다. 이는 이상봉씨가 KBS2 퀴즈 프로그램 <1:100>에 참여해 상금을 타면 인천혜광학교 학생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한 약속을 지킨 것이다.

그러나 아쉽게도 퀴즈에서 이상봉씨는 상금 획득에 실패하였다. 그러나 인천혜광 학교 학생들에게 선물하겠다는 약속은 지켰다.

그는 지난 10일 인천혜광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의복 문화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이 학교 학생들에게 어울리는 의상을 직접 디자인하여 선물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 약속을 실제로 지킨 것이다.

▲ 선물 받은 옷을 담임선생님과 입어보고 있다.
ⓒ 사진작가 이상봉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파랑색 학교 로고와 교훈이 새겨진 선물을 입고 기뻐하고 즐거워했다.

이상봉씨가 인천혜광학교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은 사연이 있다. 인터넷 검색 창에서 본인의 이름을 검색한 결과, 이 학교에 재직 중인 같은 이름의 기자를 알게 된 것. 기자의 홈페이지에 있는 장애인들의 사진을 보고 감동을 받아 홈페이지에 글을 쓰게 됨으로써 서로 인연을 맺게 된 것이다.

▲ 선물받은 옷을 입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트를 그리고 있는 혜광학교 학생들
ⓒ 사진작가 이상봉
현재 디자이너 이상봉씨는 프랑스 파리에 있는데 이 옷을 선물하고는 파리에서 잘 받았는지 걱정스러움을 표하며 연락하는 등 깊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 즐거운 마음으로 옷을 입고 있는 아이들
ⓒ 사진작가 이상봉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뉴스타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이상봉, #혜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