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명박 서울시장(자료사진).
ⓒ 오마이뉴스 이종호
이명박 서울시장의 '황제테니스' 논란이 불거지자 열린우리당이 진상조사단을 구성하는 등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열린우리당은 17일 우원식 의원을 단장으로 한 '황제테니스 뇌물의혹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이 시장 관련 의혹을 규명하는 데 당력을 모으기로 했다.

김원길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나라당은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그린피 3만8000원을 다른 사람이 내주고 40만원의 내기골프를 했다는 이유로 국정조사를 주장했다"며 "이 시장의 '황제테니스' 비용 2천만원을 다른 사람이 내준 데 대해서도 한나라당은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게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김혁규 최고위원은 "사용료 2천만원을 다른 업자가 대납했다면 이는 뇌물에 해당한다"며 검찰이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상호 대변인은 "이 시장과 2년간 테니스를 함께 친 선모씨가 교통안전시설물 납품업자로 드러났는데 이 과정에서 유착관계가 있었는지 의심스럽다"며 "열린우리당의 진상조사단 활동과는 별개로 이 시장이 국민적 의혹에 대해 문제가 있다면 사과하고 위법 사실이 있다면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한나라당의 대권주자 중 한 명인 손학규 경기지사도 이 시장의 '황제테니스'에 비판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손 지사는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장성민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정치인이나 고위 공직자의 특권 행사는 시대의 흐름에 맞지 않는다"며 "테니스장이든 어떤 시설이 되든 고위 공직자가 배타적으로, 특권적으로 이용한 게 사실이라면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