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아래 플래시는 오마이뉴스가 전태일기념관건립추진위와 함께 벌이고 있는 '전태일 거리, 시민의 힘으로 만들자!' 캠페인을 위해 제작한 것입니다. 상업적인 목적 이외에는 누구든 마음대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널리 퍼뜨려주십시오. 제작은 '풀빵닷컴'. <편집자주>

 



[클릭!] 플래시 다운받기 - 전태일 거리, 시민의 힘으로 만들자!

노브레인, 로드 등 인디음악인들이 '전태일 거리만들기 공연'을 펼친다.

이들은 9일(금요일) 저녁 7시 서울 홍대 앞 놀이터에서 '꼭 돌아오겠다는 약속! 바보, 전태일과 노래합시다' 특별공연에 출연한다.

전태일기념관추진위원회와 클럽문화협회가 주최하는 이날 공연엔 노브레인(No-brain)과 로드(Road) 등 록밴드를 포함해 얼번 스트리트(Urban Street), 디에스 커넥션(DS Connexion) 등 힙합그룹도 동참한다.

ⓒ 클럽문화협회
노브레인은 지난 96년부터 크라잉넛과 함께 대한민국 펑크의 대표주자로 활동해왔다. 이들은 특히 지난 2001년 세계 최고 음악축제인 '후지 록페스티벌'에 참여해 공연 중 일본 교과서 왜곡에 항의하는 의미로 '일장기'를 태우기도 했다.

로드(Road)는 올해 초 1집 '디스토피아'를 내고 활동에 들어간 신인밴드다. 하이브리드(잡종) 음악을 근간으로 모던록, 뉴메틀 등 다양한 실험을 하는 이들은 첫 싱글인 '디스토피아'가 벅스뮤직 인기검색순위 36위까지 올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얼번 스트리트는 가수 세븐과 박정아의 삼성 애니콜 버스편 CF에 출연했고 이승철, 자두 등의 뮤직비디오에 참여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2인조 그룹이다. 디에스 커넥션 역시 홍대 앞에서 활동하는 실력파 3인조로 영화 <어린신부>, <제니 주노> 등 영화음반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전태일 거리'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홍대 앞 놀이터에는 전태일 관련 영상화면이 선보이고 전태일 거리 조성에 대한 안내 데스크가 마련될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이며 이들 역시 노개런티로 참가한다.

이와 함께 이날 저녁 8시부터 시작하는 '제18회 사운드데이' 역시 청계천 전태일 거리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사운드데이'는 매월 둘째주 홍대 앞 클럽에서 열리는 라이브 음악 축제다. 참가자들은 한장의 티켓만으로 홍대 8개 라이브클럽에서 30여개 밴드들이 펼쳐는 록, 재즈, 힙합 등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자리에는 최고 힙합 뮤지션인 'MC Sniper'를 비롯, 최근 새 음반을 내놓은 '윈디시티', 11년만에 돌아온 '닥터레게', 타악기의 거장 '류복성 라틴 재즈 올스타' 등 다양한 장르의 밴드들이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운드데이 수익금 중 일부는 전태일거리만들기 캠페인을 위해 사용된다.

공연을 주최한 클럽문화협회는 29일 "전태일은 더이상 무거운 주제도, 특정 계층에게만 알려졌던 논쟁거리도 아니다"라며 "자신을 희생하여 좀 더 바른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했던 그의 정신은 풍족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공유돼야 한다, 사운드데이가 그 길에 함께 하려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마이뉴스>는 전태일거리추진위와 함께 '전태일 거리, 시민의 힘으로 만들자'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과 누리꾼은 전태일기념사업회 명의로 개설된 통장에 1000원 이상의 참여금을 내고 <오마이뉴스>에 '참여의 글'을 남기면 된다.

 

덧붙이는 글 | ※ 플래시 퍼가는 방법
하나 = 파일을 올릴 수 있는 게시판이라면, 플래시 밑에 있는 '플래시 다운받기'를 눌러 파일을 다운받은 뒤 해당 게시판에 첨부파일 형태로 올립니다.
둘 = 파일을 첨부하지 못하고 HTML을 지원하는 게시판이라면, 이 태그([embed src="http://www1.ohmynews.com/down/inarticle/taeil2.swf" height="380" width="500"])를 그대로 복사해 해당 게시판에 옮겨붙이되, '[ ]' 표시는 '< >' 표시로 바꿔주십시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마이뉴스 편집부의 뉴스 아이디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