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털남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소감을 @Ohmynews_TV와 나누세요.
제목 등록일 내용 듣기 공유
48회 [귀찬e즘] '뽀개진 이슈들 어떻게 됐나?' 14.07.02 귀를 열고 찬찬히 들어보는 이코노믹 프리즘! 오마이뉴스 경제부 기자들의 팟캐스트 '귀찬e즘'의 마지막회. 이번 주 귀찬e즘은 '뽀개진 이슈들 어떻게 됐나'입니다. 7월 첫째 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리는 귀찬e즘. 오늘은 그동안 귀찬e즘에서 다루었던 경제 이슈들을 하나 둘 되짚어보며 방송 이후 뽀개진 이슈들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47회 [취중진담] 기레기 시대, 수습기자들이 사는법 14.06.27 사회부 기자들의 리얼 토크쇼 취중진담 6월 넷째 주 방송. 가슴 뛰는 현장에서 피 끓는 청춘을 보내겠다며 오마이뉴스에 첫발을 디딘 수습기자들. 하지만 기레기의 시대에 기자질을 시작한 서글픈 청년들이 앞으로 가야 할 길은 험난하기만 합니다. 입사한지 한 달이 갓 지난 초보 기자들의 좌충우돌 성장기. 외줄타기하는 심정으로 하루하루를 보낸다는 그들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46회 [사이다] 음주운전자 때문에... 아버지가 떠났습니다 14.06.26 편집부의 '사는이야기 다시읽기'는 김윤희 시민기자의 '음주운전자 때문에... 아버지가 떠났습니다'입니다. 음주운전자의 차에 치여 돌아가신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딸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아버지의 유품을 정리하면서 뒤늦게 알게 된 아버지는 어떤 분이셨을까요? 방송을 다 들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이털남 페이지와 카카오톡으로 청취자 퀴즈 정답을 보내주세요. 정답자 중 두분을 추첨해 오마이북에서 나온 도서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에서 공연 중인 연극 '관객모독' 초대권(2매)을 각각 선물로 보내 드립니다. 정답과 함께 원하는 선물을 적어주세요. 많은 참여 바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tulnam 카카오톡 아이디 - ohmysaida
45회 [귀찬e즘] 최경환 경제팀, 부자들은 웃고 있다 14.06.25 귀를 열고 찬찬히 들어보는 이코노믹 프리즘! 오마이뉴스 경제부 기자들의 팟캐스트 '귀찬e즘'의 6월 넷째 주 방송. 이번 주 귀찬e즘은 '최경환 경제팀, 부자들은 웃고 있다'입니다. 부동산 규제 완화 카드로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노리는 최경환 경제팀, 그들이 애초 계획대로 한국경제를 살릴 수 있을지 귀찬e즘이 진단해 봤습니다. 김종철의 경제미디어 비평에서는 '일자리 창출의 걸림돌은 세금과 노조'라는 한 경제 신문의 삐둘어진 시각을 따져봅니다.
44회 [취중진담] 버티는 문창극... 하느님의 뜻은 어디에? 14.06.20 사회부 기자들의 리얼 토크쇼 취중진담 6월 셋째 주 방송. "일제 식민지배와 남북 분단은 하느님의 뜻이다", "위안부 문제에 대해 일본으로부터 사과받을 필요 없다" 이런 발언을 한 사람이 우리나라 국무총리 후보자라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습니다.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는 각계의 사퇴 요구에도 요지부동인 채로 버티기에 들어갔습니다. 그의 버티기는 언제까지 계속될까요? 문창극 후보자의 총리 임명 이후 그간의 논란 상황을 정리해 봤습니다.
43회 [사이다] 택배 배달 8일 만에 깔끔하게 잘렸습니다 14.06.19 편집부의 '사는이야기 다시읽기'는 변창기 시민기자의 '택배 배달 8일 만에 깔끔하게 잘렸습니다'입니다. '일머리가 없다'는 이유로 택배 일을 한 지 8일 만에 잘린 남자의 사연을 들려드립니다. 방송을 다 들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이털남 페이지와 카카오톡으로 청취자 퀴즈 정답을 보내주세요. 정답자 중 두분을 추첨해 오마이북에서 나온 도서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에서 공연 중인 연극 '관객모독' 초대권(2매)을 각각 선물로 보내 드립니다. 정답과 함께 원하는 선물을 적어주세요. 많은 참여 바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tulnam 카카오톡 아이디 - ohmysaida
42회 [귀찬e즘] 박근혜 2기 경제팀 어디로 갈까? 14.06.18 귀를 열고 찬찬히 들어보는 이코노믹 프리즘! 오마이뉴스 경제부 기자들의 팟캐스트 '귀찬e즘'의 6월 셋째 주 방송. 이번 주 귀찬e즘은 '박근혜 2기 경제팀 어디로 갈까?'입니다. 박 대통령이 새로운 경제부총리와 청와대 경제 수석에 측근인 최경환 새누리당 의원과 안종범 새누리당 의원을 지목하면서 경제정책에 기존과 다른 변화가 오는 것 아니냐는 예측이 나옵니다. 이들의 성향과 그동안의 발언을 통해 앞으로 어떤 변화가 예상되는지 짚어보겠습니다.
41회 [취중진담] 불법 사찰 증거인멸, 그 진실을 고백하다 '블루게이트' 14.06.13 사회부 기자들의 리얼 토크쇼 취중진담 6월 둘째주 방송. 2012년 이명박 정부의 민간인 불법 사찰과 증거인멸 사건, 청와대의 개입 사실을 용기있게 폭로한 장진수 전 주무관. 블루게이트와의 첫 만남과 증거인멸, 진실 폭로와 이후의 과정까지 장진수 전 주무관의 솔직한 심경 고백을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40회 [사이다] '자리 양보하고 욕먹었어요... 뭘 잘못한 거죠?' 14.06.12 편집부의 '사는이야기 다시읽기'는 전소현 시민기자의 '자리 양보하고 욕먹었어요... 뭘 잘못한 거죠?'입니다. 지하철에서 자리를 양보했다가 봉변을 당한 한 여성의 사연을 들려드립니다. 방송을 다 들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이털남 페이지와 카카오톡으로 청취자 퀴즈 정답을 보내주세요. 정답자 중 두분을 추첨해 오마이북에서 나온 도서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에서 공연 중인 연극 '관객모독' 초대권(2매)을 각각 선물로 보내 드립니다. 정답과 함께 원하는 선물을 적어주세요. 많은 참여 바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tulnam 카카오톡 아이디 - ohmysaida
39회 [귀찬e즘] '피케티와 분노의 숫자' 14.06.11 귀를 열고 찬찬히 들어보는 이코노믹 프리즘! 오마이뉴스 경제부 기자들의 팟캐스트 '귀찬e즘'의 6월 둘째 주 방송. 세계 경제학계에 큰 논쟁을 불러일으킨 토마 피케티의 '21세기 자본'과 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의 '분노의 숫자'란 책 두 권을 가지고 우리 사회 불평등 문제를 이야기합니다. 김종철의 미디어비평 시간에는 최근 뉴스 저작권을 둘러싸고 기존 언론사와 갈등을 벌이고 있는 뉴스큐레이팅에 대해 짚어봅니다.
처음으로이전 6l7l8l9l10 다음맨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