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 자연과 어우러진 고즈넉함을 우표에 담다

우정사업본부, '한국의 옛 건축(정자)' 기념우표 발행... 57만6천장 오는 24일부터 판매

등록 2024.04.16 22:20수정 2024.04.16 22:20
0
원고료로 응원
a

한국의 옛 건축(정자) 전지 ⓒ 우정사업본부

 
자연과 어우러진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지닌 정자를 소개하는 '한국의 옛 건축(정자)' 기념우표가 오는 24일 선보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16일 이같이 알리면서 "(정자 기념우표) 57만6000장과 소형시트 32만 장을 오는 2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의 옛 건축(정자)' 기념우표는 궁궐과 서원, 성당, 산사에 이어 발행되는 다섯 번째 시리즈"라며 "'봉화 청암정'과 '경주 독락당 계정', '담양 송강정', '달성 삼가헌 하엽정'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a

한국의 옛 건축 (정자) - 소형시트 ⓒ 우정사업본부

 
특히 우정사업본부는 "우표 변지에는 20세기 한국 최고의 전통가옥으로 선정된 '강릉 선교장 활래정'을 볼 수 있다"면서 "전지에는 활래정 안에서 내다본 모습을, 소형시트에는 밖에서 활래정을 바라본 전경을 담았다"고 강조했다.

'봉화 청암정'은 조선 중기 정치가인 충재 권벌의 종택 서쪽에 있는 정자로, 사대부의 가거적 주거문화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경주 독락당 계정'은 조선 중기 성리학자인 회재 이언적이 벼슬에서 물러난 뒤, 경주시 안강읍 옥산리에 자리를 잡고 사랑채인 독락당 안쪽 깊숙한 곳에 지은 별채이다.

또한 '담양 송강정'은 조선 중기 학자이자 정치가인 송강 정철이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인 담양군 창평면 성산에 와 있을 때 머물렀던 곳으로 정철은 이곳에서 <사미인곡>과 <속미인곡>을 지었다. '달성 삼가헌 하엽정'은 사육신 중 하나인 충정공 박팽년의 후손에 의해 지어진 별당으로 자연과 인공의 조화가 돋보이는 곳이다.

한편, 이번 기념우표는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 #기념우표 #정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2. 2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3. 3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4. 4 "윤석열 대통령님, 채상병·이태원참사·전세사기 해결 약속해주세요"
  5. 5 "일 없어 쿠팡 아르바이트까지" 위기의 드라마 스태프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