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유시민, '대권도전설'에 "뇌피셜... 장난감 취급말라"

"친문 옹립론? 모욕적…민주당 아귀다툼 희망하나"

등록 2021.04.17 19:37수정 2021.04.17 19:38
4
원고료로 응원
 
a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자료사진) ⓒ 유튜브 화면 갈무리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7일 자신이 여권의 '제3후보'로 대권에 도전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 "뇌피셜이다. 근거가 없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유 이사장은 전날 재단 유튜브 '알릴레오' 방송에서 "2013년 2월 정치를 그만하겠다고 말했고, 재작년에는 선거에 나가거나 공무원이 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유 이사장은 대권도전 가능성을 전망하는 언론을 향해 "남의 인생을 장난감 취급하는 것"이라며 "이른바 '친문 후보 옹립론'은 모욕적 표현"이라고 역정을 냈다.

앞서 유 이사장이 '나의 한국현대사' 개정판을 펴낸 후 인터뷰에서 '운명'을 언급하며 "신념은 변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하자, 대선출마 가능성을 열어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 바 있다.

이와 관련, 유 이사장은 "노무현 대통령의 자서전 제목도 '운명이다'였고, 문 대통령도 '문재인의 운명'이라는 책이 있다. 운명은 일반명사"라며 "신념이 변할 수 있다는 것도 상식적인 얘기를 한 것"이라고 확대해석에 선을 그었다.

최근 출간된 평전 '유시민 스토리'에 대해서도 "읽어보지 않았다. 저와 무관한 책"이라고 잘랐다.

그는 "민주당이 갈기갈기 찢어져 서로 아귀다툼하는 것을 보고 싶은 희망사항을 가진 분들이 혹시 있는 게 아닌가"라며 "제 이름을 넣어 대선후보 여론조사를 할까 봐 겁난다. 장난삼아 돌 던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유시민 #민주당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