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이번 주말 '팔봉산 감자 캐러 떠나보자'... 껍질 얇아 맛 우수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팔봉산 감자축제' 열려

등록 2019.06.20 10:05수정 2019.06.20 10:12
0
원고료로 응원

22일부터 시작되는 팔봉산 감자축제는 감자 캐기 체험과 감자요리 시식, 감자 관련 기네스 게임, 농특산물 즉석 경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과 함께 감자 길게 깎기, 감자 무게 달기 등으로 진행되는 기네스 게임은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2018년 감자 길게 깎기 대회 모습) ⓒ 감자축제 누리집 갈무리

   

서산 팔봉산에서는 오는 22,23일 이틀간 감자축제가 열린다. 팔봉산은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에 위치한 산으로, 특히 이곳에서 서해 갯바람을 맞고 자란 팔봉산 감자가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 팔봉산 감자축제 웹자보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작물중 하나인 감자. 특히, 소화가 잘 되며 비타민C를 비롯해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작물이기도 하다. 

이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감자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팔봉산이다. 서산 팔봉산에서는 오는 22, 23일 이틀간 감자축제가 열린다. 팔봉산은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에 위치한 산으로, 서해 갯바람을 맞고 자란 팔봉산 감자가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특히, 팔봉산 감자는 수분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함량이 높다. 그래서일까. 팔봉산 주변에는 430여 농가 230여 ha에서 연간 9500여 t의 감자가 생산되고 있다. 

껍질이 얇아 포슬포슬한 맛이 특징인 팔봉산 감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감자축제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껍질이 얇아 포슬포슬한 맛이 특징인 팔봉산 감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감자축제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2018년 열린 감자축제가 외국인들이 감자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 ⓒ 서산시 제공

   

팔봉산 감자축제장에는 감자로 만든 탑이 세워져 있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 팔봉산 감자축제 모습) ⓒ 감자축제 누리집 갈무리


이번 축제는 체험, 공연, 전시 프로그램 그리고 무엇보다 감자를 맛보고 직접 감자를 캘 수 있는 등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특별함이 있는 팔봉산, 감자축제를 3일 앞둔 그 현장을 미리 한번 가보자. 

#감자 직접 캐 갈 수도 있는 체험 프로그램 가득 

22일 오전 공식 개막식을 시작으로 감자 캐기 체험과 감자요리 시식, 감자 관련 기네스 게임, 농특산물 즉석 경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과 함께 감자 길게 깎기, 감자 무게 달기 등으로 진행되는 기네스 게임은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뿐만 아니라, 감자와 팔봉산에서 생산되는 마늘, 양파와 서산한우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즉석 경매가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무엇보다도 감자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직적 감자캐기 체험이다. 매년 인기를 끌고 있는 감자 캐기 체험은 축제추진위원회 누리집(http://www.potatofestival.co.kr/) 또는 전화(041-660-3793)로 예약하고, 참가비만 내면 5~10㎏의 씨알 굵은 감자를 누구나 직접 캐 갈 수 있다.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현장에서 감자를 구입해 택배를 이용해 바로 배송할 수도 있다.
 

제18회 팔봉산 감자축제 ⓒ 팔봉산 감자축제

   

제18회 팔봉산 감자축제 ⓒ 팔봉산 감자축제


#감자 이용한 요리 체험과 먹거리 

감자 축제장에는 관광객들이 직접 감자를 이용해 감자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장이 마련된다. 이에 더해 전통차와 서산지역 전통음식이 판매돼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감자 캐기 체험과 마찬가지로 축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스는 무료로 감자를 시식할 수 있는 곳이다. 바로 찐 감자 무료 시식 코너로 즉석에서 찐 감자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즉석에서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찐 감자를 먹기 위해 길게 줄이 늘어서 있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한다. 
 

감자 캐기 체험과 마찬가지로 축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스는 무료로 감자를 시식할 수 있는 곳이다. 바로 찐 감자 무료 시식 코너로 즉석에서 찐 감자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2018년 감자요리를 맛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길게 늘어서 줄을 서고 있다.) ⓒ 감자축제 누리집 갈무리

팔봉산 감자는 수분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함량이 높다. 그래서일까. 팔봉산 주변에는 430여 농가 230여 ha에서 연간 9500여 t의 감자가 생산되고 있다. ⓒ 서산시 제공


이외에도 감자의 유래에서 품종, 재배과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감자 전시관, 팔봉산 감자골 노래자랑과 축하공연 등이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같은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팔봉산 감자축제추진위원회 이정식 위원장은 "팔봉은 서해바다의 가로림만과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해양성 기후의 서늘한 바닷바람을 맞고 있다"면서 "또한 팔봉산 기슭의 사질양토에서 자란 우수한 농특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곳"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축제장에서) 즐거움을 만끽하고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팔봉산 감자의 우수성을 몸소 느껴보기 바란다"면서 "더불어 맛과 품질이 뛰어난 우수 농특산물을 가득 가져가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팔봉산감자축제 #서산시 #포슬포슬해풍감자 #찐감자무료시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