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과 악수 안 한 김정숙, 유시민 지령에 따른 행동"

민경욱 "김정은과는 공손하게 악수하면서"... 청와대 "시간 여유 없어서"

등록 2019.05.19 14:46수정 2019.05.19 14:51
49
원고료로 응원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지난 18일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악수하지 않을 것을 두고 "분열의 상징이 돼 이 정권을 괴롭힐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김정은과도 이렇게 공손하게 악수를 하셨던 김정숙 영부인께서 황교안 대표께는 왜 악수를 청하지 않고 빤히 얼굴을 보며 지나치셨을까요?"라며 "남북화합 이전에 남남 화합을 먼저 이루기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문 대통령 뒤를 따라 온 김정숙 영부인은 황 대표 우측의 이해찬 대표와 악수를 나눈 뒤 악수를 청하지 않은 채 황 대표 얼굴을 빤히 쳐다보고 황 대표 좌측으로 넘어가 손학규 대표에게 악수를 청했다"라고 전했다.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1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 ⓒ 민경욱 페이스북 갈무리

 
이어 민 대변인은 "사람이 먼저라고 했습니까? 북한 사람보다 한국 사람부터 챙겨주십시오"라며 "손 한 번 잡아주면 될 것을 그 손을 뿌리친 모습은 분열과 협량의 상징이 돼 이 정권을 괴롭힐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 대변인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악수를 하는 김 여사의 사진을 함께 올렸다.

한 발 더 나아가 민 대변인은 김정숙 여사가 황 대표와 악수하지 않은 것이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의 지령'이라는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그는 '악수' 관련 첫 글을 올리고 몇시간 뒤에 다시 글을 올려 "페친께서 댓글로 깨우쳐주시기 전엔 미처 깨닫지 못했네, 김정숙 영부인이 황 대표와 악수하지 않은 것이 '쳐다보지도 말을 섞지도 악수도 하지 말라'던 유시민의 지령에 따른 행동이었다는 것을"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유 이사장은 지난 12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시민문화제' 토크콘서트에서 "황 대표가 '5.18 망언' 인사들을 중징계하지 않고 (광주에) 나타날 땐 눈 마주치지 말고, 말 붙이지 말고 뒤돌아서는 게 최선"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이에 대해 청와대 측은 "김 여사는 문 대통령과 함께 입장하는 중이었고, 문 대통령의 속도에 맞춰 걷다보니 악수를 하지 않고 지나가게 된 것"이라며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일 뿐, 의도가 있었던 게 아니"라고 설명했다.
#민경욱 #김정숙 #황교안 #악수 #유시민
댓글4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