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대전시당 "5.18왜곡 용납하지 않을 것"

5.18민중항쟁 39주년 맞아 기자회견... 황교안·자유한국당 강하게 비판

등록 2019.05.17 16:07수정 2019.05.17 16:07
2
원고료로 응원
a

5.18민중항쟁 39주년을 맞아 정의당대전시당은 17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18을 왜곡하는 그 어떠한 시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5.18민중항쟁 39주년을 맞아 정의당대전시당이 '5.18을 왜곡하려는 그 어떤 시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당대전시당(위원장 김윤기)은 17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5.18민중항쟁 역사를 왜곡하고, 훼손하는 자유한국당과 황교안 대표를 강하게 비판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의당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민을 지켜야 할 국가의 군대가 자신의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누고, 방아쇠를 당기도록 한 자가 전두환이었다는 사실이 증거로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며 "불법으로 권력을 찬탈한 자의 입에서 나왔다는 '굿 아이디어'라는 말에 국민의 분노를 표현할 적절한 어휘를 찾을 수가 없다"고 분개했다.

이어 "'사격은 없었다'는 뻔뻔한 거짓말에 증언자들의 용기 있는 양심고백이 이어지고 있다. 전두환이 광주를 방문한 직후 공수부대의 대대적인 사살 작전이 있었음을 폭로한 김용장 전 정보요원과 국민의 저항을 교란시키는 편의대의 존재를 증언한 홍성택씨의 고백에 이어 헬기 탄약이 약 5백발 가량이 발사되었다는 최종호 전 하사의 증언이 이어졌다"면서 "지난해 국방부 5.18 특별조사위가 발표한 결과와도 일치하는 증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5.18이 전두환에 의해 계획된 학살이었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5.18의 역사를 부정하고 폄훼하는 가짜뉴스를 만드는 세력이 있다. 그리고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며 비호하는 정당이 있다"며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광주의 피로 이뤄낸 민주주의의 역사를 부정하고 망언을 퍼부으며 희생자와 피해자들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비난했다.

정의당은 "이들 망언자들에 대한 징계도 제대로 하지 않고 면죄부를 준 것도 모자라 5.18특조위의 출범을 방해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의 황교안 대표는 뻔뻔스럽게 광주 5.18기념식에 참여하겠다고 한다"며 "그 뻔뻔함은 가히 학살자의 뒤를 이은 정당의 대표라 할 만 하다"고 비난했다.


정의당은 끝으로 "우리는 5.18이 나와 동떨어진 역사의 사건이 아닌 '나의 5.18'로서 이를 잊지 않고 기억함으로, 반드시 온전한 진상규명과 함께 학살자를 처벌하라고 요구한다"며 "역사의 진실을 바로 세우는 일은 민주주의를 자라게 하는 일이며 우리의 소명이다. 우리는 5.18을 왜곡하고 훼손하려는 그 어떤 시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규탄발언에 나선 김윤기 대전시당위원장은 "우리는 그 동안 역사를 제대로 청산하지 못하면 또 다시 진실이 짓밟히고 역사가 왜곡되고 다시 가해가 일어나는 일을 보아왔다. 친일청산이 그랬고, 군부독재가 그랬다"며 "5.18민중항쟁도 진상을 제대로 규명하지 못하면 지금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5.18을 왜곡·훼손하는 세력들이 진실을 짓밟고 또 다시 희생자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처럼 계속하게 반복되게 될 것이다. 5.18정신을 훼손하려는 그 어떤 시도도 용납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진상을 밝히고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의당대전시당 #5.18 #5.18민중항쟁 #5.18망언 #김윤기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