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대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국내 전기생산 30프로 정도가 원전이라고 들었는데요. 당장 에너지 혁신이나 국가, 지역간 배려와 양보없이는 바뀌기 어렵겠죠. 기사에 나온 이 자리의 의미가 널리 퍼져 대체 에너지원 개발의 원동력이 되면 좋겠어요
  2. 국내 전기생산 30프로 정도가 원전이라고 들었는데요. 당장 에너지 혁신이나 국가, 지역간 배려와 양보없이는 바뀌기 어렵겠죠. 기사에 나온 이 자리의 의미가 널리 퍼져 대체 에너지원 개발의 원동력이 되면 좋겠어요
  3. 팍팍한 삶을 이어나가느라 이런 이슈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부끄럽네요. 사회구성원 모두가 잘 협의,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4. 개 이름을 `사람`으로 하니 개같은 사람 ,사람같은 개,,,별별 생각에 머리가 복잡해지네요. 그냥 친구라 여기면 쉽겠네요. `야 이 사람아`처럼요. 호칭으로 개를 대하는 각별한 마음이 아름다워요. 호두랑 구름이 모습도 예쁘게 나왔네요. 동물을 다룬 뉴스를 보면 씁슬하거나 어두운 내용이 많았는데, 밝고 유쾌하고 재미난 기사에 감사드립니다.
  5.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살아가는게 힘들고 팍팍해 난민과 인종 차별에 관심을 가질 여유가 없었습니다. 부끄럽네요.
  6. 멋있습니다.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7. `혼자 잘한다고 해도 소용 없다/다른 팀원도 다 들어와야 오롯이 완주가 된다/ 그래서 불가능한 참가자가 없는 철인삼종경기...` 아름다운 취지와 잘 어울리는 행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네요.
  8. 회차가 거듭될수록 흥미진진합니다. 작가님의 여행기를 읽고 난 뒤에는 익숙한 주변환경도 새롭게 바라보게 되는 것 같아요.
  9. 캬~ 사진이 너무 아름다워요 ~
  10. 모두가 즐거운 환경에서 행복하게 일 할 수있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