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모모 대표, 평화와 교육에 관련한 활동을 하고 글을 씁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안녕하세요. 글쓴이입니다. 제가 영문사이트로만 확인하고 국문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미처 못해 확인을 놓쳤네요. 편집국에 수정요청해두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2. 익명으로 주고받는 댓글에서 반말은 좋은 태도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코스닥과 관련한 이슈들은 일본과의 관계에서 오는 것보다는 미국의 중국 환율조작국가 지정과 더 관련이 깊습니다. 사안을 뒤섞어서 보는 것은 대안을 찾기 더 어렵게 만들지 않을까요?
  3. 좋게 보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
  4. 뼈있는 말을 저런 태도로 할 수 있는 것이 참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분들 중에서도 이번 일본 정부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들었습니다. 시민들의 협력이 더욱 중요해지는 이유겠지요. 나누어주신 생각 고맙습니다.
  5. 고맙습니다. 시민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말씀에 동의해요. 근래 시민들이 일부 지자체장들이나 의원들의 부족을 채워주고 있어 참 다행스럽기도 하고요.
  6. 네, 저도 지금까지는 정부가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양강구도에 깊이 빠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제언정도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너무 큰 칭찬이라 송구합니다. 여러가지로 고민이 되어 쓰게 된 글이었어요. 힘주시는 말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8. 깊이 읽어주시고 생각 나누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9. 써주신 댓글이 제 논점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10. 좋게 보아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