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건강, 이순신 장군에 관심이 많습니다. 유익한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겠습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적폐들이 곳곳에 암약하고 았으니 조심 또 조심
  2. 나라의 출산율과 평균수명, 잠재성장률 등 변수에 따라 보험료도 변해야 하고 받는 시점도 바뀌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음 세대, 우리 자식들도 숨 쉬고 살 수 있습니다. 어찌 내 주머니 돈만 꼭 쥐고 다음 세대 자식들 신음소리는 못 들으시는지???
  3. 국민연금과 일반 보험은 출발부터 다릅니다. 사회보험제도에 대해 공부를 좀 하셔야 겠습니다. 앞으로 50년 100년 후 미래의 출산율, 평균수명, 잠재성장률 등 모든 변수를 고려해서 설계할 수 있는지? 그걸 현재의 국민들에게 설득할 수 있는지? 국민연금 폐지하면 대안은 있는지? 용서는 책임을 방기한 이명박, 박근혜에게 물어야 합니다. 국민들에게 욕이나 먹는 이런 걸 지금 정부가 왜 하겠습니까? 이명박근혜처럼 가만있으면 인기도 올라가고 좋은데 말입니다. 무조건 비판하기보다 나라의 주인된 마음을 가져보시죠? 대한민국 제도가 마음에 안 드시면 다른 나라는 어떤지 함 보시죠. 어디 우리나라보다 보험료 싼데가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