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안녕하세요? 기사를 쓴 사람입니다. 죄송하지만 제목 어디에서 띄어쓰기가 잘못 되었는지 말씀주시면 편집부에 수정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니다.(댓글 내용이 길어져 이어서 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대란이라는 시기를 노리는 거고, 새벽에 서울 한복판에서 줄을 서서 구매를 예약하는 진풍경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형 모델을 70~80% 싸게 구입하는 것 역시 제조사가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재고물량 소진을 위해 보조금을 풀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 또한 소위 말하는 대란의 범주 안에 들어가는 것이구요. 다른 의견 있으시면 다시 말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3. 안녕하세요? 기사를 쓴 사람입니다. 흔히들 말하는 `대란`이라는 시기 이외에 최신 스마트폰을 70~80%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궁금하기도 합니다만, 이 기사의 본질은 왜 대란이라는 현상이 발생을 하는지, 대란을 틈탄 극히 일부의 구매자만이 혜택을 보고 다수의 구매자는 이통사의 그 마케팅 비용을 처리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지적한 기사입니다. 차라리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기사로 쓰라고 말씀하셨는데, 규격화된 공산품을 다른 사람보다 더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는 그 사실이 바로 왜곡된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는 생각은 해보지 않으셨나요? 그리고 제가 아는 상식에서는 구형 모델로 밀려난 폰이 아닌 최신 휴대폰을 과다보조금 없이 70~80% 싸게 사는 방법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