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카카오 유용성, 어떤 효과가 있을까?

2022.02.24 16:37l최종 업데이트 2022.02.24 16:37l
▲ 카카오 초콜릿 이미지


세계 석학들이 카카오 효능에 대해 밝혀낸 유용성은 다양하고 풍부하여 카카오 폴리페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오래 전부터 이슈가 되어 왔다.

카카오 폴리페놀에서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효과를 언급하면 고혈압, 심장질환 등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 효과이다. 이는 카카오 마니아들의 기대를 만족시켜 주기에 충분하다.

학자들의 연구 중 몇가지를 소개하면, 쾰른 대학 도버트 박사의 경우 ‘작은 초콜릿 한 조각이 혈압을 낮출 수 있는데, 이는 다크초콜릿에는 체내 산화질소량을 증가시켜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는 주장이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은 다크초콜릿에 더 많이 들어 있는데, 코코아 함량이 60-70퍼센트 이상인 쓴맛의 다크초콜릿을 건강식과 함께 섭취하고,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했다.

초콜릿 섭취는 각 사람의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요즘과 같은 차가운 계절에 유용성이 더 돋보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또한 초콜릿을 적절하게 섭취하면 스테미너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도 있다. 카카오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플라바놀, 카테킨 등의 효능이 밝혀지면서 적당량을 운동과 함께 섭취하면 유익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쌉싸름한 맛이 매력을 발산하여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한편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 제품이 많지만 막상 제품을 구하려 해도 막막하다는 소비자들도 있다. 참고로, 국내 초콜릿 시장에서 높은 카카오 함량의 제품을 꼽는다면 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 초콜릿이 대표적이다. 드림카카오는 2006년 출시된 하이카카오 초콜릿으로 건강지향적인 소비자들의 웰빙 니즈를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높은 카카오 함량과 폴리페놀 성분 때문에 관심이 집중되어 왔다. 드림카카오라는 제품명도 이러한 요소들을 컨셉트로 하였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드림카카오의 풍미는 빼어나다는 입소문이 퍼져 있다. 다크초콜릿이면서도 쌉싸름하면서 진한 카카오 풍미가 초콜릿의 진수를 느끼게 해준다고 표현한다.

드림카카오 82% 제품 한 통에는 1,420mg의 폴리페놀은 함유되어 있다. 이는 블루베리 100g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드림카카오 82% 제품의 폴리페놀 함량이 9배 이상 함유된 것이라 할 수 있다. 또 드림카카오 56% 제품 한 통에는 900mg의 폴리페놀이 들어 있고, 드림카카오 72% 제품 한 통에는 1,220mg의 폴리페놀이 들어 있다.